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천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융자지원 홍보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19/01/16 [11:25]

포천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융자지원 홍보

오종환기자 | 입력 : 2019/01/16 [11:25]

▲ 포천시청 전경 ( 사진 = 포천시청 )     ©GNNET

 

경기 포천시(시장 박윤국)16, 골목상권, 전통시장 등 소상공인 육성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소상공인의 육성자금과 특례보증 지원으로 연간 총 40억 원 규모의 자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소상공인 육성자금 지원은 NH농협은행 포천시지부와 협약을 체결해 업체당 최고 2천만원까지 융자를 해주며, 대출이자의 23%를 시에서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관내 군부대 사격장 피해지역에는 이자차액을 3% 보전한다. 또한 경기신용보증재단에 2억 원을 출연해 연 20억 원을 보증 지원하는 특례보증사업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소상공인 융자신청은 NH농협은행 포천시지부(539-8612)에서 연중 신청·접수 가능(자금 소진 시까지)하며, 특례보증은 경기신용보증재단 포천지점(543-1737)으로 문의하면 된다.

 

아울러, 지역 내에서만 통용되는 지역화페인 포천사랑상품권을 발행해 자금의 역외유출을 방지하고 소상공인·자영업자의 매출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올해 4월 시행할 예정이다.

 

상품권 사용은 지정된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가맹점 모집은 3월 말까지 집중 모집할 예정이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