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구리시, 스마트도시 ‘테마형 특화단지 구축’ 협약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19/02/08 [09:55]

구리시, 스마트도시 ‘테마형 특화단지 구축’ 협약

오종환기자 | 입력 : 2019/02/08 [09:55]

▲ 구리시 상권 활성화와 지속가능한 스마트도시 구축을 위한 협약식/경기북도일보(사진=구리시청)     © GNNet

 

경기 구리시(시장 안승남)7, 시청에서 구리전통시장상인회(회장 조종덕)와 롯데정보통신(대표이사 마용득), KT(서울동부법인사업단장 김건호)와 상권 활성화와 지속가능한 스마트도시 구축을 위한 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협약서의 주요 내용으로는 롯데정보통신과 KT는 구리시의 스마트도시 실현을 위해 기술 및 서비스를 활용해 적극 협력하고, 전통상인회는 지역물가 안정과 특화상권 육성으로 고객만족을 통한 상권 활성화에 적극 노력하고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업데이트하여 스마트도시 구축에 최적화된 피드백 전달에 협력하고, 시는 지속가능한 도시발전을 위해 공공인프라 구축과 환경개선 사업에 적극 참여하는 내용이 담겨 있다.

 

이에 따라 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현재 추진 중인 시 북측의 테크노밸리 조성사업과 시 남측의 월드디자인시티 조성사업, 시 중심의 구도심지 스마트도시구축 사업을 연계해 미래 스마트도시로써의 선도 지역으로 발전할 수 있는 협력 거버넌스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앞서 시는 지난 131일 제1차 협력거버넌스 협의체 회의를 갖고 2019테마형 특화단지 마스터플랜 수립 지원사업대상 선정 공모를 위한 사업계획() 및 주요 아이템 토론 및 의견청취를 통해 구도심 상권 활성화를 위한 스마트도시 서비스 구축 방안을 논의했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구리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