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구리월드디자인시티 조성사업 현황보고 ‘시민의견 수렴’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19/03/06 [11:27]

구리월드디자인시티 조성사업 현황보고 ‘시민의견 수렴’

오종환기자 | 입력 : 2019/03/06 [11:27]

▲ 구리시가 '구리월드디자인시티 조성사업 현황보고회'를 열었다./경기북도일보(사진=구리시청)     © GNNet

 

 

경기 구리시(시장 안승남)5일 시청 대강당에서 지역 최대 현안사업인 구리월드디자인시티 조성사업의 향후 사업방향 마련을 위한 시민의견 수렴 행사를 열었다.

 

안승남 시장을 비롯해 박석윤 시의회 의장 등 각계각층 500여 명의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행사는 시와 시의회 및 도시공사가 공동주최한 것으로 10여 년간의 사업추진 과정을 통해 제기됐던 다양한 문제점들과 건설적인 제안에 대해 설명하며 향후 사업추진방향의 중요한 지표로 삼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김형주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이사장(전 국회의원, 전 서울시 정무부시장)의 진행으로 그동안의 사업경과 보고와 시의회의 2017년 조사특위 내용 보고, 시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접수한 시민들의 질문을 정성문 시 정책보좌관과 박영순 GWDC조성사업 특별보좌역(전 구리시장), 최경수 GWDC유치전략위원회 위원장이 답변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참석자들은 GWDC 조성사업의 추진과정상 논란이 됐던 외국인투자, 투자협약, 개발방식, 국제자문위원회 등에 관한 질의답변 및 사업 성공을 위한 당면과제가 무엇인지에 대한 열띤 토론으로 관심을 모았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단언컨대 구리 시민행복특별시라는 번영의 비전을 달성하는 데 구리월드디자인시티 조성사업이 큰 몫을 담당해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의회보고를 통해 현재의 개발협약 계약기간을 계속 유지하는 것이 과연 바람직한 것인가에 대해 고민해왔고 이 자리에서 그 고민의 결론을 말씀드리고자 한다58일 만료되는 개발협약을 종결하는 것으로 최종 결정했다고 밝혔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