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 ‘보건복지부 커뮤니티케어 선도사업’ 지원 총력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19/03/12 [12:46]

경기도, ‘보건복지부 커뮤니티케어 선도사업’ 지원 총력

오종환기자 | 입력 : 2019/03/12 [12:46]

▲ 경기도청 전경(사진=경기도청)     ©GNNet

 

 

경기도는 보건복지부가 공모하는 지역사회 통합돌봄(커뮤니티케어) 선도사업에 참여하고자 도 자체 공모심사를 통해 선정한 도내 6개 우수 시군의 공모 신청을 완료하고, 추진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도 자체 공모심사에서 우수 시군으로 선정돼 이번 공모에 참여한 도내 시군은 부천시, 안산시, 시흥시, 남양주시, 양주시(이상 노인 분야), 화성시(정신질환자 분야)이다.

 

도는 지난해 12월부터 시군 설명회, 도 및 시군 실무부서 회의, 경기도공공보건의료지원단 등 관련기관 협력 회의 등을 통해 경기복지재단 연구진과 협업해 지난달 18일부터 22일까지 도내 참여 시군에 대한 자체 컨설팅을 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앞으로도 도는 김희겸 행정1부지사를 단장으로 한 경기도 커뮤니티케어 선도사업 추진지원단을 주축으로 사업 추진 준비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도시공사, 복지재단, 도공공보건의료지원단, 건강보험공단 경인지역본부 등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보건 의료 주거 복지 연구지원 등 전 분야에 걸친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도는 올해 6월 설립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는 경기도 사회서비스원 종합재가센터를 선도 사업 추진 시군에 우선 설치, 지역사회 돌봄 서비스의 질 개선 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한편, 도가 선도사업 추진 시군 내 우선 설치를 추진하는 경기도 사회서비스원 종합재가센터방문요양 노인돌봄 가사간병 장애인활동지원 등의 돌봄서비스를 통합연계해 제공하는 기관으로, 오는 6월 개소할 예정이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