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토크인터뷰] 남양주시의회, 우먼파워의 주역..이정애의원

도의원+시의원 4선..섬세함, 포용력, 털털함 갖춘 여장부

경기북도일보 TV | 기사입력 2019/03/18 [10:45]

[토크인터뷰] 남양주시의회, 우먼파워의 주역..이정애의원

도의원+시의원 4선..섬세함, 포용력, 털털함 갖춘 여장부

경기북도일보 TV | 입력 : 2019/03/18 [10:45]

오민석/ 경기북도일보 TV를 사랑해주시는 애독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8대 남양주시의회 우먼파워의 주역..이 정애 의원을 초청해 토크 인터뷰를 진행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이정애 의원은 유일하게 시의회와 경기도의회를 두루 거친 경력을 가지고 있는 독보적인 인물이며 8대의회의 몇 분 안 되는 3선이지만 사실상 4선인 시의원입니다.

 

경륜이 말해 주듯 이정애 의원은 의회가 개원 후 지난 9개월 동안 입법, 행정감사, 집행부견제에서 놀랄만한 성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 토크 진행 하겠습니다.

 

스튜디오에는 이 정애 의원님 나와 계십니다.. 장미처럼 화사하지만 가시를 감추고 있습니다. 인사 나눠 보겠습니다.

 

오민석 / 이정애 의원님 안녕 하십니까?

 

이정애 시의원/ (영상 대체)

 

오민석/ 평소에 존경 하는 이정애 의원님을 뵙게 돼서 가문의 영광입니다. 제 눈에는 장미만 보이고 가시는 안 보이는 거 같은데.. 왜? 공직자들은 이정애 의원님을 가시를 감춘 장미에 비유 할까요?

 

이정애 시의원/ (영상 대체)

 

오민석/ 의원님 ! ..경기도의원과 시의원을 다 해 보셨는데.. 어떤게 좋아요? 좋은 이유는?

 

이정애시의원 /(영상 대체)

 

오민석/ 시민들의 선택에 의해서 4번씩이나 16년 동안 연짱으로 배지를 다실려면 정치적 소신과 철학이 남다를 것 같은데 뭡니까?

 

이정애시의원/ (영상 대체)

 

오민석 /8대 시의회 ..어때요..? 잘한다고 생각 하십니까?

 

이정애시의원/ (영상 대체)

 

오민석/ 의회에 민주당이 많잖아요? ..3선의원이시고 그래서 그런지 시민들 입에서 후반기 여성 의장 탄생에 대해 간간히 말이 나와요? 이전에도 의장을 하셨었는데 ..어때요 후반기의장.. 생각 있습니까?

 

이정애시의원/ (영상 대체)

 

사회자/ 8대 의회 여성의원이 5명 .. 그중 4명 이 초선인데.. 그러면 의원님이 리더역할을 해야 할 것 같은데.. 실제로 그런가요?

 

이정애 시의원/(영상 대체)

 

오민석/ 의원님은 성격이 참 털털 하신 거 같아요.. 또 배짱도 두둑하면서 표용력도 있고 ..

 

그런데 집행부상대 질의 할 때 보면 “정말 눈가에서 레이저 광선이 입가에서는 가시가 나온 단 말이에요..왜 그런거에요?”

 

이정애 시의원/ (영상 대체)

 

오민석/ 같은 당 시장을 평가 하기는 그렇지만 ..조 시장 일하는 스타일이 일방통행이죠? 어떤가요?

 

이정애 시의원/ (영상 대체)

 

오민석/ 진접 2지구 ..요즘 많이 시끄럽죠? 그리고 오남은 남양주시의 변방이고 가장 큰 문제가 교통인 것 같은데 .. 의원님 보시기에는?

 

이정애 시의원/ (영상대체)

 

오민석/ 지난번 선거에서 공약 뭐 하셨어요? 잘 진행 됩니까?

 

이정애시의원/ (영상대체)

 

오민석/ 신도시 3기 시끄럽죠?.. 이거 어떻게 봐야 되는 거죠? 그리고 조 시장이 추진하는 하천정비 관련 오남의 팔현 계곡도 영향이 있을 거 같은데?

 

이정애 시의원/ (영상대체)

 

오민석/ 마지막 질문입니다. 동료 의원들과 시민들에게 한 말씀 해주시지요..

 

이정애시의원 / (영상 대체)

 

오민석/ 자 ! 지금까지 남양주시의회 “가시를 품은 똑똑한 장미” 이정애 의원님과 토크 인터뷰를 진행 했습니다.

여러분! 어떻게 보셨습니까? 저는 솔직히 아직도 머릿속에서 이정애 의원과 나눴던 대화들이 실타래처럼 엮여서 한참을 풀어야 할 것 같습니다.

 

막힘없는 솔직한 답변, 그리고 술술 풀어 나오는 화려한 언변에서.. “내가 지금 누구하고 토크 인터뷰를 하고 있는 거지?” 하는 생각이 번뜩 들었습니다.

 

달변가는 아무나 되지 않습니다. 해박한 지식과 수많은 경험 .. 그리고 본인만의 의정철학과 소신이 있어야만 가능 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면에서 여성파워로 8대 의회를 이끌고 있는 이정애 의원님에게 솔직하게 전 큰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시민 여러분! 지역을 위하고 시민을 위한 일에는 남,녀,노,소가 따로 있을 수 없습니다. 그것을 몸으로 실천 하시는 모범적인 시의원이 이정애 의원 이라고 생각 하는데 여러분이 보시기에는 어떠십니까?

 

저의 주장에 동의 하신다면.. 8대 의회를 시민이 주인인 의회로 만들어 가시는 이정애의원님의 의정 활동에 좀 더 많은 격려와 관심을 부탁드리면서 이 시간 마치겠습니다. 감사 합니다.

 

▲ 남양주시 여성파워의 동력이 되고 있는 이정애 의원이지만 ..털털하고 세심하고 포용력까지 갖춘 팔방 미인 시의원이다. 하지만 집행부를 상대 할때는 가시를 품은 장미라는 별명이 말해 주듯 날카로운 송곳 같이 꼿꼿한 의정활동을 한다. /경기북도일보=오민석기자     © GN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