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영상인터뷰] 조광한 시장, 남양주시의 내일..분명히 밝을 것 "확신"

시민들, 4년간 ..천지개벽을 눈으로 보게 될 것

경기북도일보TV | 기사입력 2019/03/27 [10:24]

[영상인터뷰] 조광한 시장, 남양주시의 내일..분명히 밝을 것 "확신"

시민들, 4년간 ..천지개벽을 눈으로 보게 될 것

경기북도일보TV | 입력 : 2019/03/27 [10:24]

[경기북도일보 TV = 인터뷰] 조광한 시장, 남양주시의 내일 ..분명히 밝을 것 "확신" 

 

사회자 / 오민석 편집국장 .. 안녕하십니까? 경기북도일보 TV 애독자 여러분 오늘은 스페셜하게 스튜디오를 남양주시 조광한 시장님의 집무실로 옮겨왔습니다.

 

수 차례 조광한 시장에게 인터뷰를 요청했지만 아시다시피 “일에 미친 시장이라는 말이 공직사회에서 나올 정도로 바쁜 일정을 소화해 내고 있어 시간이 나지 않아 부득이 임시스튜디오를 이곳으로 옮기고 시장 집무실에서 인터뷰를 하게 된 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취임 9개월의 조광한 시장은 시의 사통팔달 교통혁신을 위해 신도시 3기 유치와 동시에 GTX-B 노선의 조기 착공을 위해 중앙정부를 문턱이 닿도록 드나들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공직자와 유관 단체의 생각을 바꾸기 위해 특강과 강연을 스토리텔러로 변신해서 직접 하기도 합니다.

 

게다가 시민의 혈세가 들어가는 사업들은 크건 작건 직접 현장에 나가 눈으로 확인을 해야만 진행을 합니다. 왜? 조 시장은 공직자들 피곤하게 이렇게 까지 해야 하는지 그 이유를 지금부터 들어 보겠습니다.

 

사회자/. 조 시장님 안녕하셨습니까?

 

조광한 시장/.................................... (영상 대체)

 

사회자/ 취임하시고 평균적으로 댁에 귀가 하는 시간이 몇 시인지? ..출근하는 시간은?

 

조광한 시장/ ..................................(영상 대체)

 

사회자/ 왜? 그 정도까지 일을 하십니까? 공직자들이 일에 미친 시장이라고 하는 말은 혹? 듣고 있습니까?

 

조광한 시장  / ............................................(영상 대체)

 

사회자/ 이전에 신도시 3기 확정되면서 GTX-B노선도 확정됐다고 하셨는데 정말 그런겁니까? 그런데 왜? 자꾸 세종시 다니시는지.. 사실이면 언제쯤 착공 예상하는지?

 

조광한 시장/ .........................................................(영상 대체)

 

사회자/ 시장님 ..지난 선거에서 시장 되시면 남양주시가 얼마나 무한 가능성을 지닌 도시인지 중앙정부에 알리는 세일즈-맨이 되겠다고 하셨는데 .. 지금 남양주시 비즈니스 잘하고 계신가요?

 

조광한 시장님/ .........................................................(영상 대체)

 

사회자/ 지금까지 시정을 보아온 바로는 고집이 상당히 쎄세요.. 그래서 일각에서 행정이 일방 통행이다는 말도 있는데 ..듣고는 계신지? 그리고 민주당이 다수인 시의회 영향도 있는지?

 

조광한 시장/ .......................................................(영상 대체)

 

사회자/ 공직자들과 유관 단체 다니면서 특강과 강연 많이 하시잖아요..? 보면 남양주시의 역사에 대해 완전 전문가던데 ..일부러 공부를 하신건지 아니면 전공하신 중국사하고 관련이 있는 건지?

 

조광한 시장/ .....................................................(영상 대체)

 

사회자/ 지금까지도 엄청나게 많이 시민들과 공직자들을 놀래키셨는데 .. 더, 놀래킬만 한 것 있는지? 있다면 살짝 맛 배기만 ..

 

조광한 시장/ ....................................................(영상대체)

 

사회자./ 앞으로 11년 뒤 남양주시 어떻게 변해 있을 까요..? 그림이 그려진다면 말씀 좀..

 

조광한 시장 /...................................................(영상 대체)

 

사회자. / “남양주시의 현재와 미래” 라는 영화를 찍고 있고 감독/ 조광한, 출연배우/ 시청 공직자. 시민이라면 어떤 영상들을 담고 싶으신가요?

 

조광한 시장/ ..........................................................(영상 대체)

 

사회자/ 궁금한 게 많고 밤을 세워 얘기 하고 싶지만 시장님의 황금 같은 시간 때문에 마지막 질문드립니다.

10년 후 시장님이 생각하는 변화된 남양주시는? 그리고 시민들과 공직자들에게 부탁의 말씀.

 

조광한 시장/ ...........................................................................(영상 대체)

 

사회자/ 오민석 편집국장  애독자 여러분..그리고 남양주 시민 여러분

 

조광한 시장의 말 대로 지금 남양주시는 대단한 개혁과 혁신 그리고 변화하려고 꿈틀 거리는 과도기에 와 있습니다.

이런 개혁과 변화는 여러분의 손으로 선택하신 조광한 시장 한사람으로부터 시작된 몸부림 이라는 것을 저는 자신 있게 여러분들에게 말씀 드립니다.

 

그리고 조 시장은 기자들에게 당당하게 말을 합니다. “작은 것에 연연하지 않겠다. 4년 후에 일을 잘 했다면 다시 시민의 선택을 받을 것이고 선택 받지 못하면 다른 일을 하겠다. 큰 틀에서 뚜벅뚜벅 큰 걸음을 걷고 시민들에게 평가 받겠다 ”고 말입니다.

 

조 시장의 당당함 .. 그리고 일에 대한 미친 추진력이 지금 남양주시를 험한 변화의 소용돌이 속으로 밀어 당기고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 ..조 시장과 함께 하시려면 안전벨트를 꽉 !! 매시고 각오 단단히 해주시기 바랍니다. 일순간 예고 없이 한 마리 용이 되서 하늘로 날아오를지도 모르는 남양주시에 여러분은 지금 조광한 시장과 살고 있기 때문입니다.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담/ 오민석 편집국장, 촬영 / 오종환 기자 , 사진 촬영 / 이건구 취재부장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