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평군, 농업재해 포도농가 일손돕기

최규숙기자 | 기사입력 2019/04/03 [14:18]

가평군, 농업재해 포도농가 일손돕기

최규숙기자 | 입력 : 2019/04/03 [14:18]

 

▲ ( 사진 = 가평군의회 )  © GNNet


가평군의회(의장 송기욱)는 3일 상면 율길리에 위치한 포도농가을 찾아 폭설로 피해를 입은 농민들을 위로하고 피해현장을 복구하기 위해 일손 돕기에 나섰다.

 

가평군의회 군의원과 직원 등 17명은 약 3,151㎡ 포도밭에서 비닐걷기 및 파손시설 철거, 비가림 지지대 세우기 등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송기욱 의장은 “갑작스런 폭설로 인한 피해로 농가들이 힘들어 하고 있으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근본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 보겠다.”라고 했다.

 

한편 군은 자연재해, 조수해, 화재 등으로 인한 농가피해를 최소화하고 안정적인 영농활동을 위해 금년부터‘농작물재해보험’자부담율을 기존 10%에서 5%로 대폭 낮춰 지원하기로 했다.

 

농작물재해보험은 태풍 및 우박 등 자연재해로 농작물 피해를 입은 농가의 소득보전과 경영안정을 도모하고 안정적인 농업 재생산 활동을 뒷받침 해주는 등 재해때문에 발생한 농작물 피해를 적정하게 보전해주는 제도이다.

최규숙/ 구리남양주넷 총무과장 겸 시민기자 ..여성의 섬세함으로 세상을 보는 눈을 가지고 기사에 녹여 내 겠습니다. 구리남양주시의가장 빠른정보 . 일등신문을 지향하겠습니다. 기사제보/정정보도 010-8936-8701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