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양주시, ‘옛양주권행정협의회(가칭)’..구설 실무회의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19/04/05 [16:10]

양주시, ‘옛양주권행정협의회(가칭)’..구설 실무회의

오종환기자 | 입력 : 2019/04/05 [16:10]

▲ 양주시가‘옛양주권행정협의회(가칭)’구성을 위한 실무회의를 열었다.(사진=양주시청)     © GNNet

 

경기 양주시는 5일 시립장욱진미술관에서 옛양주권행정협의회구성을 위한 실무회의를 열었다.

 

옛양주권행정협의회1914년 행정구역 개편 이전 하나의 행정구역이었던 옛 양주의 기초자치단체가 참여해 도시 간 문화·예술·체육·경제 분야 등의 교류증진을 통한 지방자치의 건전 발전과 우호증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강북구, 구리시, 남양주시, 도봉구, 동두천시, 양주시, 의정부시, 중랑구 등 서울시와 도의 8개 기초자치단체의 참여로 협의회를 구성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실무회의에서는 행정협의회 구성절차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추진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등 협의회 구성에 대한 기틀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협의회 구성을 위한 규약의 제정·의결·고시 추진 등 오는 8월 창립총회 개최를 위한 추진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한편, ‘옛양주권행정협의회는 지역의 각종 축제 주민교류 추진, 향토 문화자료를 포함한 유·무형 문화재의 상호 교류, 문화유적지·관광지 공동할인 등 공동협력사업을 추진해 옛 양주의 위상을 알리고 참여 지자체 주민의 만족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