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의정부시, 지역화폐운영협의회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19/04/09 [11:58]

의정부시, 지역화폐운영협의회

오종환기자 | 입력 : 2019/04/09 [11:58]

▲ 의정부시가 18일, 지역화폐의 발행을 앞두고 지역화폐운영협의회를 열었다.(사진=의정부시청)     © GNNet

 

경기 의정부시(시장 안병용)8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오는 18일 시 지역화폐 의정부사랑카드의 발행을 앞두고 지역화폐 운영협의회를 했다.

 

협의회 위원은 시의원, 소상공인 및 소비자단체 대표, 전문가 등 10명으로, 앞으로 2년 동 지역화폐 발행 및 유통활성화에 대한 사항 등을 협의하게 된다.

 

이날 협의회는 위촉장 수여와 지역화폐 할인판매의 규모 및 기간에 대한 안건을 심의를 하는 순으로 진행됐으며, 최초 발행 기념으로 발행일로부터 531일까지는 충전금액의 10%, 평상시에는 6%를 추가충전해주는 것으로 결정했다.

한편, ‘의정부사랑카드는 의정부시 내에서만 사용 가능한 선불형 충전카드로, 신용카드 단말기가 설치된 소상공인 업소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연매출 10억 원 이상인 대규모점포, 백화점 등과 유흥사행업소 등은 사용이 제한된다.

 

구입은 경기지역화폐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51일 이후에는 농협은행(11개 지점)에서 오프라인 신청도 가능하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