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평군, 2019년 일자리 박람회

규모 확대하고 3가지 테마관으로 운영

최규숙기자 | 기사입력 2019/04/10 [10:55]

가평군, 2019년 일자리 박람회

규모 확대하고 3가지 테마관으로 운영

최규숙기자 | 입력 : 2019/04/10 [10:55]

 

▲ ( 사진 = 가평군청 )   © GNNet


가평군은 오는 18일 가평실내체육관에서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해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인재 채용의 장을 마련키로 했다.

 

이번 박람회는 그 규모를 크게 키우기 위해 군청에서 체육관으로 자리를 옮겼다.

 

또 그간 1:1면접 위주의 기존 취업박람회에서 더 나아가 현장면접관, 취업지원관, 사회적경제지원관 등 3가지 테마관으로 구성돼 관내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입맛에 맞는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장면접관에서는 ㈜경주생약, 오리엔트바이오 등 지역내 30개 기업 소개 및 대표 생산물을 만날 수 있는 부스가 운영된다. 또 150여명을 현장채용 할 예정이다.

 

취업지원관에서는 경기도일자리재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북부제대군인 지원센터 등이 참여해 취약계층의 취업을 지원한다.

 

처음으로 열리는 사회적경제관에서는 사회적경제의 다양한 성공사례를 접할 수 있는 홍보공간이 마련되고 경기도따복공동지원센터 사회적경제적 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의 설립 및 지원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도 이뤄질 계획이다.

 

이외에도 맞춤형 취업‧창업 컨설팅, 취업서류 컨설팅, 면접지도, 이미지 메이킹, 직업심리검사, 무료이력서 사진관 등 취업지원을 위한 다채로운 부스도 마련된다.

 

구직신청은 군 일자리센터 및 읍면사무소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사전 구직신청 없이도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을 지참해 당일 일자리 박람회를 찾으면 면접 응시가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취업희망자와 구인기업을 연결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의 첫 출발점이 되고자 마련된 일자리 박람회에 구직희망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해 군은 지역일자리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노력으로 전년보다 20% 향상된 1천800건의 취업상담알선을 기록하며 취업취약계층, 중장년, 일반 구직자 등 300여명에게 취업성공을 지원함으로서 일자리갈증을 해소했다.

 

한편 군은 직접일자리창출, 고용서비스, 창업지원, 기업유치 신설 및 확장 등을 효과적으로 추진해 지난 2013년도 고용률 70%대 진입 이후 꾸준히 유지해오고 있다.

최규숙/ 구리남양주넷 총무과장 겸 시민기자 ..여성의 섬세함으로 세상을 보는 눈을 가지고 기사에 녹여 내 겠습니다. 구리남양주시의가장 빠른정보 . 일등신문을 지향하겠습니다. 기사제보/정정보도 010-8936-8701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