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구리시, 자체 감사활동 .. '경기도 최고'

최우수 기관 선정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19/04/22 [10:21]

구리시, 자체 감사활동 .. '경기도 최고'

최우수 기관 선정

오종환기자 | 입력 : 2019/04/22 [10:21]

 

▲ 구리시가 시군 자체 감사 활동 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경기북도일보(사진=구리시청)     © GNNet

 

경기 구리시(시장 안승남)가 도 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한 ‘2018년 자체 감사 활동 평가에서 B그룹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지난 19일 도지사 표창과 함께 부상을 수상했다.

 

‘2018년 자체 감사 활동 평가는 경기도 각 시군의 불합리한 제도를 개선하고 적극 행정을 지원하는 사전 컨설팅 감사를 활성화하기 위해 인구 30만 이상 16개시를 A그룹, 나머지 15개 시군을 B그룹으로 나눠 지난해 자체 감사 활동 결과를 평가한 것으로 구리시는 B그룹 최고점을 받았다

 

평가는 자체 감사·조사·계약 심사활동(60%) 관련 11개 지표, 적극 행정 지원(25%) 관련 4개 지표, 자율적 내부 통제(15%) 관련 5개 지표 등 총 3개 부문 20개 지표에 대해 진행됐다.

 

시는 이 평가에서 각종 자체 감사를 철저히 기했고, 24시간 수도요금 이사 정산 업무 처리 등 우수모범 사례 발굴을 위해 노력한 점 등이 인정된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청렴 활동 평가 지표 자체 발굴을 통해 우수 부서와 개인에 대해 포상하는 등 자율적 내부 통제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는 점 등도 높이 평가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