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구리시, 왕숙천 둔치에 자전거 교육장 준공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19/05/08 [10:06]

구리시, 왕숙천 둔치에 자전거 교육장 준공

오종환기자 | 입력 : 2019/05/08 [10:06]

 

▲ 구리시 자전거 교육장 준공식 및 자전거 패트롤 발대식 장면./경기북도일보(사진=구리시청)     © GNNet

 

 

경기 구리시(시장 안승남)자전거 교육장을 준공하고, 시자전거연맹 및 자전거연합회 등 회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7일 준공식을 가졌다.

 

자전거 교육장은 수택동 319-1번지 왕숙천 둔치 공원 내에 사업비 16천여만원을 들여 987(300여평) 규모에 각종 연습 코스로 구성돼 있다.

 

시는 자전거 교육장을 통해 안전하고 올바른 자전거 타기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안전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안승남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최근 자전거를 이용하는 시민이 꾸준히 늘고 있어 안전사고가 우려 된다.”, “이번 자전거 교육장 준공과 자전거 시민 패트롤 대원분들의 활동이 사람이 먼저인 구리시로 바뀌는 첫걸음이 될 것이이며, “안전한 구리시, 사람이 먼저인 시, 자전거 도시를 만들어 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지난해 관내 초등학교 및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찾아가는 자전거 안전 교육을 시자전거연맹(회장 최정일)에 위탁하여 총 11개교 4,300여명의 학생들이 교육을 받는 등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