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구리시, ‘사랑카드’ 발행 골목 상권·전통시장 활성화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19/05/14 [10:33]

구리시, ‘사랑카드’ 발행 골목 상권·전통시장 활성화

오종환기자 | 입력 : 2019/05/14 [10:33]

 

▲ ‘구리사랑카드’ 이미지./경기북도일보(사진=구리시청)     © GNNet

 

 

경기 구리시(시장 안승남)14, 지난 10일 지역 화폐인 구리사랑카드를 발행했다고 밝혔다.

 

시가 올해 발행하는 지역 화폐 규모는 55억원으로 정책 발행 35억원(청년기본소득 29억원, 산후조리비 6억원)과 일반 발행 20억을 목표로 해 시민판매 개시와 집중 홍보할 예정이다.

 

구리사랑카드는 발행 기념으로 지난 10일부터 오는 630일까지 충전 금액의 10% 특별 인센티브를 지급하며,

 

축제와 명절 전후에도 예산 범위 내에서 10% 인센티브를 지급할 계획이다. 또한 시는 구리사랑카드를 발행 기념 이벤트 후에도 6%의 인센티브를 이어갈 계획이다.

 

개인 혜택 한도 구매액은 월50만원, 600만원 내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카드 신청 방법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다.

 

아울러 온라인 신청의 경우에는 App StoreGoogle play에서경기지역화폐를 검색하여 앱 설치 후 신청하면 35일 이내에 카드를 우편으로 수령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의 경우에는 5월 중 NH농협에 방문해 신청하면 카드 등록 후 즉시 사용이 가능하다.

 

 

 

안승남 시장은시민들과 소상공인들이 서로 협력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룰 수있도록 지역화페를 적극적으로 사용해주시길 바라며, 향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부족함은 보안하고, 지류 및 모바일 화폐 발행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