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구리시 공무원 노사,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손잡다!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19/05/22 [10:20]

구리시 공무원 노사,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손잡다!

오종환기자 | 입력 : 2019/05/22 [10:20]

▲ 구리시 노사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경기북도일보(사진=구리시청)     © GNNet

 

 

경기 구리시(시장 안승남)21일 노사 관계자들이 만나 미세먼지로부터 시민들의 건강을 사전 예방하고 보호하기 위한 간담회를 갖고 향후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6층 노조사무실에서 열린 이날 간담회에는 김종화 위원장과 차용회 환경과장을 비롯해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세먼지에 대한 심각성 및 저감 사업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특히 차 과장은 전국 최초로 사탕수수 및 감자 전분을 활용해 100% 재활용이 가능하도록 만든 친환경 포장 재질을 사용해 제작한 미세먼지 마스크에 대한 설명을 통해 환경을 생각하는 시에 대해 대 시민 홍보 등을 함께 할 것을 노조에 제안했다.

 

이에 노조에서는 고농도 비상저감 조치 발령 시 차량 2부제 동참과 관용(공용)차량 운행 전면 제한 등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적극 협력해줄 것과 아울러 1회용 컵 사용에 대한 심각성을 이해해 청내 카페에서 개인 컵 사용 시 할인 혜택을 줄 수 있도록 노조 차원에서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한편, 이날 시 노사는 향후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적극적인 상호 협력 대처를 위해 빠른 시일 안에 상생 협약을 체결하기로 약속했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