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양 1인 창조기업, 해외 온라인 시장 개척 “첫걸음 떼다”

아마존 US 입점 세미나 참가.

이건구기자 | 기사입력 2019/06/26 [18:14]

고양 1인 창조기업, 해외 온라인 시장 개척 “첫걸음 떼다”

아마존 US 입점 세미나 참가.

이건구기자 | 입력 : 2019/06/26 [18:14]

▲ “1인 창조기업의 해외 온라인 시장 개척”을 위한 아마존 US 입점 세미나./경기북도일보(사진=고양시청)     © GNNet

 

경기 고양시 산하기관인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내 ‘고양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가 지난 24일 “1인 창조기업의 해외 온라인 시장 개척”을 위한 아마존 US 입점 세미나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아마존은 전 세계 18개의 마켓플레이스, 185개국 3억명 이상의 구매 고객회원, 수백만 이상의 B2B 구매 고객을 보유한 글로벌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다.

 

이날 행사는 경기도(고양시, 의왕시, 3D프린터특화, 한국나노기술원, 용인시, 일자리재단, 안양시)와 강원도(춘천시, 강릉시), 창원시, 문경시 10개 기관 1인 창조기업 전담인력 40여명이 참가했다.

 

이번 아마존 입점 세미나는 아마존의 강점 및 특징, 한국 기업의 성공 사례 공유, 아마존 입점을 위한 가상계좌 등록, FBA 서비스 활용, 해외 온라인 수출 진행 방법, 추후 카테고리 등록을 위한 프로세스 교육으로 구성 됐다.

 

세미나에 참여한 ㈜마이턴의 김도은 대표는 “해외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아마존 입점에 대한 상세한 방법을 알 수 있어서 유익했고, 향후 해외 진출로 매출 증대가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센터는 사후 연계 프로그램으로 아마존 입점을 위한 1:1 전문가 자문 매칭을 통해 입점 과정부터 판매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1인 창조기업이 해외 판로 개척에 보탬이 될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주)경기북도일보(GNN)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내외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이건구/기자
"더불어 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시민 모두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209-0082
고양시 1인창조기업지원센터 관련기사목록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