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구리시 갈매동복합청사, 지방재정 중앙투자심사 통과

최규숙기자 | 기사입력 2019/07/04 [09:40]

구리시 갈매동복합청사, 지방재정 중앙투자심사 통과

최규숙기자 | 입력 : 2019/07/04 [09:40]

 

경기 구리시(시장 안승남)4, 지난 2일 갈매동 복합청사 건립 사업을 위해 거쳐야 하는 행정안전부의 지방재정 중앙 투자심사를 4차례 재심사 끝에 통과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해 부터 올해 1월까지 1년여 간 3차례에 걸쳐 행정안전부에 투자심사를 의뢰했다. 모두 재검토 의견으로 매번 심사를 통과하지 못했었다.

 

시는 그동안 행정안전부를 수차례 방문한 결과, 지방재정 중앙투자 심사를 통과하지 못한 원인이 청사 옥상에 수영장과 다목적구장을 계획한 위탁개발 방식의 과도한 건축계획에 있었음을 알아내고, 건축규모를 일부 축소하는 전략으로 재상정한 것이 이번 4차 재심 통과에 주효했다.

 

또한 옥상수영장의 부정적 시각을 대체하고자 변경한 다목적구장은 인접한 갈매공공 체육시설이 있음에도 체육관련 시설도입은 상호간 중복된다는 점과 향후 시 재정에 부담으로 작용할 것을 우려했던 사항 등이 승인을 받지 못하는 사유였던 것을 철저히 보완한 것도 평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한편 갈매동 복합청사는 지하2지상4(행정복지센터, 도서관, 보건지소, 어린이집, 경로당 등), 연면적 11,334, 총사업비 413억원 규모로 설계용역 및 인허가를 거쳐 2020년 착공과 2022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할 계획이다.

최규숙기자/ 여성의 섬세함으로 세상을 보는 눈을 가지고 기사에 녹여 내 겠습니다. 구리남양주시의가장 빠른정보 . 일등신문을 지향하겠습니다. 기사제보/정정보도 010-8936-8701
구리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