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육군 72사단, 장병·군인가족복지향상 힘 써..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19/08/09 [09:48]

육군 72사단, 장병·군인가족복지향상 힘 써..

오종환기자 | 입력 : 2019/08/09 [09:48]

▲ 사진=72사단 OCC내 VR ZONE(사진제공=육군 제 72사단)     

 

경기 양주 소재 육군 제72보병사단(올림픽부대)8, 병영 내 군 복합 문화시설인 올림픽 문화 콤플렉스(Olympic Culture Complex, 이하 OCC)개관식을 갖고 운영에 들어갔다.

 

그동안 병영 내에서 운영하는 복지시설은 회관이나 마트(PX) 등 먹거리, 생필품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수준으로, 그 범위가 한정적이었다.

 

이에 72사단은 최근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병영 내에서도 다양한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장병들과 군인가족들이 실질적인 복지혜택을 누릴 수 있는데 초점을 맞춰 OCC개관을 기획하게 됐다.

 

본래 OCC는 장병면회를 위해 지난 2017년에 준공된 건물이었으나,여기에 더 나은 가치를 불어넣고자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으고, 한국기독실업인회의 도움을 받아 건물내부 리모델링과 주변정리를 통해 장병들을 위한 문화혜택 공간으로 탈바꿈하게 됐다.

 

한편, OCC는카페, 노래방, VR체험장, PC, 전자다트 게임장, 힐링존(안마의자), 스튜디오(포토존), 버스킹공연장 등 총 총 8종류의 문화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양주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