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조광한 남양주시장, “태풍피해가 최소화되도록 노력해 달라”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19/09/05 [14:07]

조광한 남양주시장, “태풍피해가 최소화되도록 노력해 달라”

오종환기자 | 입력 : 2019/09/05 [14:07]

▲ 사진=남양주시가 태풍 링링 대비 재난대책회의를 열었다.(사진제공=남양주시청)    

 

경기 남양주시가 5, 재난상황실에서 조광한 시장을 비롯 박신환 부시장, 실국소장, 센터 및 읍면동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태풍 링링 대비 재난대책회의를 열었다.

 

대책회의는 우상현 행정안전실장의 태풍에 대한 진로 및 전망, 대처사항, 그간 추진사항에 대한 보고를 시작으로 각 실국소 및 센터, 읍면동별 대처방안에 대한 보고로 진행됐다.

 

이번 대책회의에서 시는 태풍특보가 발령되면 재난안전 대책본부를 가동하고 자연재난 매뉴얼에 따라 단계별 비상근무에 돌입하는 등 빈틈없는 상황관리를 할 예정이다..

 

시는 둔치주차장 내 모든 차량 이동조치 및 차량통제, 옥외광고물 결속 및 철거, 하천, 배수펌프장, 산사태취약지역, 저수지, 지하차도, 공사장 등 재해취약지역 대한 읍면동별 점검을 완료했다.

 

또한 강풍피해가 우려되는 비닐하우스 등 시설농가와 축산농가에 대한 피해 예방 안내와 점검을 실시하고, 시민들이 태풍을 인지하고 외출 자제와 침수 위험지역 접근 금지 등 시민행동요령을 이행할 수 있도록 남양주톡톡, 블로그, 전광판 등을 통해 홍보도 하고 있다.

 

조광한 시장은 실국소 및 센터, 읍면동별 사전점검 및 대책사항을 들어보니 잘 준비하고 있다고 생각되며, 시민들의 인명과 재산피해가 최소화되도록 더욱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자체 대책 외에도 관내 군부대, 의료기관, 소방서, 경찰서, 자율방재단 등 유관 기관 및 단체들과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유지하는 등 태풍이 종료될 때까지 총력을 다 할 예정이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