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2030년까지 양평군 미래의 청사진 그리다 ”

정영택기자 | 기사입력 2019/09/10 [17:05]

“2030년까지 양평군 미래의 청사진 그리다 ”

정영택기자 | 입력 : 2019/09/10 [17:05]

 

▲ ‘7TH양평’중간보고회(사진제공=양평군청)  

 

경기 양평군은 10‘7TH양평중간보고회를 갖고 그 동안 추진한 전략체계의 내용 및 핵심과제, 6대 부문별 추진과제 설정 결과를 발표했다.

 

미래비전로드맵7TH양평추진 용역은 민선7기 군정비전과 군정목표, 4대혁신전략, 공약과 기존의 장기발전계획을 융합한 새로운 미래비전을 제시코자 추진하는 용역으로 국정기조 및 향후 정부가 제시하는 정책에 대한 군 차원의 능동적 선제적 대응책을 마련하고자 구체적 계획을 수립코자 추진 중에 있다.

 

이날 중간보고회에서는 민선7기의 비전 ·군정목표·4대 군정방향에 이어 6대 부문별 목표 14대 핵심과제 5대 핵심가치, 6대 부문별 추진과제 설정결과에 대한 보고와 함께 전체적인 전략 체계의 정합성 · 구체적인 지향점에 대한 정책자문단 · 각 부서장과의 토론과 질의응답 등 열띤 분위기가 이어졌다.

 

군은 6대 부문별 목표인 소통과 참여의 행정도시 풍요롭고 활력있는 스마트 도시 살기좋고 쾌적한 건강도시 미래인재양성 명품교육도시 모두가 함께 누리는 행복복지도시 마음과 몸의 쉼터, 문화예술도시를 바탕으로 공동체 지원체계 구축 및 육성 등 14대 핵심과제, 6대 부문별 추진과제 등 세부 사업 추진계획을 확정 · 수립한다는 방침이다.

 

정동균 양평군수는이번 미래비전로드맵 7TH양평을 통해 양평군정의 장기적인 비전체계와 핵심가치를 확고히 한 우리군만의 특성을 살린 구체적이고 내실있는 로드맵을 구축해 도농 복합 자족도시로서의 위상을 재정립하고, 바르고 공정한, 행복한 양평으로 도약하기 위한 또 하나의 발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우리만의 특성을 미래의 신성장동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체적이고 내실있는 계획을 수립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군은 환경과 여건, 역량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실현가능한 세부사업들을 수립해 사업성과에 대한 시너지 효과를 높이고, 수립 과정에서 도출된 각 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토론과 협의로 내실 있는 미래비전로드맵 7TH양평을 수립해 발표한다는 계획이다

정영택 / 기자, 등단 소설가. 서강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중국학과 석사과정 수료. 세상 돌아가는 일, 그리고 그 세상을 돌아가게 만드는 힘의 원천 즉 '사람'에 관심이 많은 정영택 기자입니다. 제보주시면 감사한 마음으로 달려가겠습니다. 제보/보도정정 요청 010-2473-2815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