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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평군, 마을공동체 통합브랜드 ‘아람자람’ 개발

정영택기자 | 기사입력 2019/09/27 [12:03]

가평군, 마을공동체 통합브랜드 ‘아람자람’ 개발

정영택기자 | 입력 : 2019/09/27 [12:03]

▲ 아람자람디자인(사진제공=가평군청)  

 

경기 가평군이 희복(희망+행복) 마을을 지속적으로 구축하고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사회적 경제영역에 속해 있는 마을공동체를 상징하는 통합브랜드 아람자람을 개발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마을의 성장단계를 보여주는 통합브랜드 아람자람은 아름다운 사람들이 모여 성장해 나간다는 컨셉을 통해 3단계의 마을 성장구조를 이루고 있다.

 

1단계 모람마을은 모인사람의 줄임말로 사람들이 하나둘 모여 마을을 이뤄나가고 2단계 도람마을은 도람도람 소통하고 상생하며 3단계 아람마을은 마을의 완성적 단계로 풍성한 결실인 아름드리나무를 내포하고 있다.

 

또 아람장터는 이러한 풍성한 결실인 자체생산품들을 판매하는 공동체이자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희복마을 통합브랜드 개발에는 희복공동체, 일자리지원, 도시경관 등 본청 3개부서 디자인전문관과 디자인용역사가 공동 참여해 6개월간 프로젝트를 해 왔다.

 

공동개발에서는 희망마을 6, 행복마을 20, 10개 공동체, 16개 공동일터사업을 통합적으로 상징체계를 구조화 하는데 많은 아이디어와 연구가 이뤄 졌다.

 

앞으로 군은 아람자람이 마을공동체에 자리잡아 지속적인 성장이 이뤄질 수 있도록 브랜드가 적용된 농산품패키지, 종이백, 에코백, 홍보물 등을 자체적으로 제작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정영택 / 기자, 등단 소설가. 서강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중국학과 석사과정 수료. 세상 돌아가는 일, 그리고 그 세상을 돌아가게 만드는 힘의 원천 즉 '사람'에 관심이 많은 정영택 기자입니다. 제보주시면 감사한 마음으로 달려가겠습니다. 제보/보도정정 요청 010-2473-2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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