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남양주 광릉중학교, ‘광릉갤러리’개관

학생들의 ‘예술감성체험’위한 프로젝트.

이건구기자 | 기사입력 2019/10/08 [09:44]

남양주 광릉중학교, ‘광릉갤러리’개관

학생들의 ‘예술감성체험’위한 프로젝트.

이건구기자 | 입력 : 2019/10/08 [09:44]

▲ 광릉중학교 1학년 학생들이 광릉갤러리에서 도슨트 활동을 하고 있다.(사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경기 남양주시 광릉중학교(교장 이강숙)는 10월부터 ‘예술로 행복한 학교 만들기’의 일환으로 ‘광릉갤러리’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광릉중학교는 예술중점 연구학교로서 ‘예술로 행복한 학교 만들기’라는 슬로건 아래 학생들의 심미적 이해 능력과 예술적 감상능력 향상을 목표로 예술 친화적인 교내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지난 1일 개관한 ‘광릉갤러리’는 미술 교과서 속 명화를 선정하여 전시하고, 이에 어울리는 음악을 활용하여 음악과 미술이 어우러지는 예술 체험 공간으로 학생들이 예술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고 있으며 예술 수업의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광릉갤러리’에 전시된 작품들을 활용해 1인 1작품 도슨트가 되는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이 맡은 작품에 대해 스스로 연구하고, 연구한 내용을 발표하고 토론함으로써 미술 작품에 대한 감상능력을 향상하고 있다.

 

이강숙 교장은 “학생들이 ‘광릉갤러리’에서 음악, 미술을 직접 체험하고 이해함으로써 예술적 감상능력을 갖추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길 바란다.”라면서 “예술 교육에서 더 나아가 인성 교육에까지 기여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주)경기북도일보(GNN)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주)아시아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이건구/기자
"더불어 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시민 모두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209-0082
남양주시 광릉중학교 관련기사목록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