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양주시, 공무원 직장협의회와 정기협의회

김병연기자 | 기사입력 2019/12/09 [14:22]

양주시, 공무원 직장협의회와 정기협의회

김병연기자 | 입력 : 2019/12/09 [14:22]

 

▲ 양주시, 공무원 직장협의회와 정기협의회(사진제공=양주시청)  

 

경기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지난 5일 시청 상황실에서 양주시 공무원직장협의회(회장 백기철)와 직원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정기협의회를 열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정기협의회에는 김대순 부시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과 백기철 직장협의회장 등 직협임원 등이 참석해 소속 공무원들의 고충 해소와 권익 신장, 후생복지 제도 개선 등 직장협의회에서 건의한 안건에 대한 협의를 했다.

 

건의 안건은 악성 민원 대응을 통한 직원 권익보장, 연가 보장 대책 마련, 실무수습 제도개선, 직원 건강검진 병원 확대, 직원 건강검진 지원 강화, 민원 응대 통화 자동녹음 등 6건이다.

 

직장협의회는 이날 주요 안건으로 신규직원의 실무수습 발령이 신분상 불안감을 갖게 되는 문제점을 제기하며 실무수습 제도 개선을 건의했으며 집행부는 공직생활 조직적응, 업무능력 습득을 위한 필요성을 알리며 운영은 하되 수습기간을 단축하는 등 효율적이고 내실 있는 운영 대책을 제시했다.

 

, 집행부는 직원 건강검진의 경우 직원 설문 조사를 실시해 건강검진 매년 또는 격년 실시, 지원금액 상향, 협약병원 추가 등 직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무원직장협의회는 지난 3일 내부행정망을 통해 노동조합 전환과 관련한 직원 설문 조사를 해 결과에 대한 입장문을 발표하는 등 신뢰받는 공직사회 조성을 위한 노동조합 전환을 추진 중에 있다.

경기북도일보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아시아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보도국장 / 김병연
-正論直筆- '구석구석 음지를 찾아다니며, 적당히 기관을 견제하고 시민의 대변자로서 소신껏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핸드폰 (010) 5847-95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요지역뉴스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