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포천시, 철도건설기금 운용심의위원회 위촉식

이건구기자 | 기사입력 2019/12/26 [13:45]

포천시, 철도건설기금 운용심의위원회 위촉식

이건구기자 | 입력 : 2019/12/26 [13:45]

▲ 포천시, 철도건설기금 운용심의위원회 위촉식(사진제공=포천시)  


경기 포천시는 26일 시 철도건설기금 운용심의위원회(이하 위원회’) 위촉식을 열었다.

 

위원회는 지난 10월 제정한 포천시 철도건설기금의 설치 및 운용에 관한 조례10조에 따라 설치한 것으로, 옥정-포천 전철7호선 연장사업 건설비분담을 위해 기금의 관리·운용에 관한 중요한 사항을 심의하게 된다.

 

위원장은 박윤국 시장이며, 연제창 시의회 운영위원장, 유한기 도시공사 사장, 김시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철도전문대학원 교수, 김동선 대진대학교 도시부동산학과 교수, 정유진 서울대학교 환경계획연구소 연구원, 김호정 김민규법률사무소 변호사, 채수정 시 이통장연합회장이 위원으로 위촉됐다.

 

옥정-포천 전철7호선 연장사업은 지난 1월 국가균형발전 프로젝트에 선정돼 예비타당성조사를 면제받은 이후 지난 1127사업계획 적정성 검토가 완료됨에 따라 2020년부터 경기도에서 기본계획, 기본 및 실시설계 등의 절차를 거쳐 공사에 착수할 예정이다.

 

박 시장은 총사업비의 약 10%에 해당하는 광역철도 건설비 분담금 확보를 위해 조례를 제정하는 등 열악한 재정환경에서도 전철7호선 연장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철도시대를 위한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전철연장과 함께 역세권 개발 등 추진으로 대중교통 인프라 구축과 양질의 주거환경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경기북도일보(GNN)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주)아시아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이건구/기자
"더불어 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시민 모두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209-0082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