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의회 김경호 의원(가평), 우한폐렴 대책 요구

정영택기자 | 기사입력 2020/01/28 [11:25]

경기도의회 김경호 의원(가평), 우한폐렴 대책 요구

정영택기자 | 입력 : 2020/01/28 [11:25]

▲ 경기도의회 김경호(가평) 의원(사진제공=경기도의회)     

 

김경호 도의원(더불어민주당, 가평)28,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우한 폐렴) 확진자가 도에서 확산조짐이 발생함에 따라 도에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김 의원과 도에 따르면 정부는 우한폐렴과 관련해 철저한 대응을 요청했으나 도는 27일에서야 방역대책본부에서 경기도지사가 본부장을 맡는 재난안전대책본부로 확대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27일 언론 보도에 따르면 지난 21일 도 평택시에서 한 시민이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를 방문하고 귀국한 후 이상증세를 보여 의료기관을 방문해 진료를 받았다.

 

그러나 증상이 호전되지 않자 25일 의료기관을 방문 후 의심환자로 보건소에 신고 돼 네 번째 확진자로 확인됐다.

 

또한 용인시에서도 우한폐렴 유증상자로 분류돼 성남시 국군수도병원으로 옮겨지는 등 도 방역에 구멍이 뚫렸다고 지적했다.

 

이는 그동안 정부의 발표에 대해 도가 좀 더 적극적으로 대응할 준비를 갖추고 우한시 방문객을 추적 조사 등을 실시했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뒷북행정을 한 전형적인 행태라고 지적했다.

 

따라서 대통령의 지시를 받은 만큼 도를 비롯해 시군 인력까지 총동원해서라도 전수조사를 하고 사전차단을 요청했다.

 

김 의원은 네 번째 확진환자가 발생하고나서야 경계 단계로 확대했다는 것은 사실상 안전불감증에서 비롯된 것으로 지금이라도 최선을 다해 확산을 막아 도민의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강력하게 요청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이날까지 도내 선별진료의료기관 57곳에 대해 현장점검을 마치고, 각종 의료기관의 중국인 간병인을 철저히 관리하라는 공문을 시·군에 보내는 등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영택 / 기자, 등단 소설가. 서강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중국학과 석사과정 수료. 세상 돌아가는 일, 그리고 그 세상을 돌아가게 만드는 힘의 원천 즉 '사람'에 관심이 많은 정영택 기자입니다. 제보주시면 감사한 마음으로 달려가겠습니다. 제보/보도정정 요청 010-2473-2815
경기도의회 관련기사목록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