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동두천시, 탑동계곡을 시민 품으로

김병연기자 | 기사입력 2020/02/06 [11:35]

동두천시, 탑동계곡을 시민 품으로

김병연기자 | 입력 : 2020/02/06 [11:35]

▲ 동두천시청(사진=경기북도일보DB)     

 

경기 동두천시(시장 최용덕)6일 도에서 하는 청정계곡 복원지역 편의시설 생활SOC 공모사업에서 탑동계곡 공용캠핑장 조성사업으로 도비 20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깨끗한 계곡을 도민들에게 돌려준다는 경기도 청정계곡 복원사업의 후속조치로, 시는 지난해 동두천, 탑동계곡, 왕방계곡 등에 불법 설치된 19개 업소의 시설물을 철거한 바 있다.

 

탑동계곡은 깨끗한 물과 울창한 숲으로 둘러싸인 아름다운 자연경관의 여름철에 시민들이 많이 찾는 자연발생유원지이지만, 계곡 주변 업소들의 하천 무단점용, 바가지요금 등 불법영업행위로 인해 시민의 불편을 초래하고, 환경이 훼손돼 왔다.

 

시는 탑동계곡 공용캠핑장 조성사업을 통해 공용캠핑장, 친환경 물놀이장, 둘레길, 화장실 등을 조성해, 탑동계곡을 찾는 시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즐길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최용덕 시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탑동계곡을 다시 찾고 싶은 청정계곡으로 만들어 시민들에게 돌려드리게 되면, 상반기에 개장예정인 놀자숲, 자연휴양림과 함께 시가 수도권 최대의 산림휴양 관광단지가 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경기북도일보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아시아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보도국장 / 김병연
-正論直筆- '구석구석 음지를 찾아다니며, 적당히 기관을 견제하고 시민의 대변자로서 소신껏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핸드폰 (010) 5847-9500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