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국립수목원, 장수하늘소 연구결과 백서 “광릉숲, 장수하늘소” 발간

오민석기자 | 기사입력 2020/02/11 [10:28]

국립수목원, 장수하늘소 연구결과 백서 “광릉숲, 장수하늘소” 발간

오민석기자 | 입력 : 2020/02/11 [10:28]

▲ “광릉숲, 장수하늘소” 표지(사진제공=국립수목원)  


산림청 국립수목원(원장 이유미)은 우리나라의 천연기념물 제218호이자, 멸종위기야생생물 I급인 장수하늘소(Callipogon relictus Semenov)의 지난 13여 년간(2006~2018) 연구 결과를 기반으로 한 광릉숲, 장수하늘소를 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광릉숲, 장수하늘소는 지금까지 국립수목원에서 수행한 연구결과를 기록하고 토종 장수하늘소의 안정적인 보전을 위한 제언을 포함하여 집대성한 성과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장수하늘소의 형태학적 연구, 서식실태 및 분자생물학적 연구결과와 함께, 국외 소장된 한국산 장수하늘소 표본 사진, 혼동될 수 있는 대형 하늘소의 비교 자료 등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화상자료로 구성돼 있다.

 

 

수목원 산림생물다양성연구과 오승환 과장은 지난 13여 년간 집중적으로 조사한 장수하늘소 연구결과 백서로, 국내 분포하는 다른 유용 산림곤충자원의 보전과 복원을 위한 선행연구자료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광릉숲, 장수하늘소는 국립수목원 누리집의 연구간행물에서 PDF로 누구나 내려 받아 볼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헤드라인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