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기도의회 김경호(가평) 의원, 신천지 종교시설 폐쇄 행정 명령 적극지지

정영택기자 | 기사입력 2020/02/24 [15:46]

경기도의회 김경호(가평) 의원, 신천지 종교시설 폐쇄 행정 명령 적극지지

정영택기자 | 입력 : 2020/02/24 [15:46]

▲ 경기도의회 김경호의원(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김경호 의원(더불어민주당, 가평)24일 코로나19 대구 신천지 교인 감연 사태와 관련해 이재명 지사의 행정 명령에 적극 동의한다고 밝혔다.

 

이재명 지사는 같은 날 오전 기자회견을 열고 신천지와 관련된 종교시설에 대해 법률에 따라 경기도내에서 실내외를 불문하고 14일간 신천지교회의 집회를 금지하는 긴급 행정명령을 내렸다.

 

이는 지난 22일 신천지교회가 발표한 도내 시설은 239곳이나 도가 파악한 내용으로는 270곳으로 파악했으나 이중 111곳만 신천지 측 자료와 일치하고 45곳은 현장조사결과 신천지 시설이 아닌 곳으로 확인됐다.

 

도는 자체 조사한 시설과 신천지 교회가 공개한 시설 총 253곳에 대해 방역 및 강제 폐쇄조치를 취하고 공무원을 상주시키는 등 폐쇄명령을 집행키로 했다.

 

따라서 가평 관내의 경우도 신천지 교회가 소재함에 따라 주민불안감을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이재명 지사의 행정명령으로 신천지 교회 시설 관련한 방역 활동에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 의원은 도와 군은 공직자 의회가 하나 되어 코로나19를 박멸해 안전한 도와 군을 만들어가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도내 신천지 명단을 확보하여 감염 관련 전수조사를 함께 진행할 수 있도록 할 것을 경기도에 주문한다고 말했다.

정영택 / 기자, 등단 소설가. 서강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중국학과 석사과정 수료. 세상 돌아가는 일, 그리고 그 세상을 돌아가게 만드는 힘의 원천 즉 '사람'에 관심이 많은 정영택 기자입니다. 제보주시면 감사한 마음으로 달려가겠습니다. 제보/보도정정 요청 010-2473-281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