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대진대학교, ‘2020년 통일교육 선도대학 사업’ 선정

뚝심 있는 수차례 도전 끝 결실..

이건구기자 | 기사입력 2020/03/02 [12:20]

대진대학교, ‘2020년 통일교육 선도대학 사업’ 선정

뚝심 있는 수차례 도전 끝 결실..

이건구기자 | 입력 : 2020/03/02 [12:20]

▲ 대진대학교 전경.(사진=대진대학교)  © GNNet

 

대진대학교(총장 이면재)가 지난달 27일, 통일부가 주관하는 ‘2020년 통일교육 선도대학 사업’에 최종 선정되면서 향후 연간 2억여 원씩 통일부로부터 지원을 받아 통일교육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통일교육 선도대학 사업’은 대학에서 주도적으로 통일교육 프로그램을 연구·개발, 확산하고 통일강좌를 통해 대학 사회에 통일논의를 활성화하여 대학생들의 통일 의식을 높이고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는, 실질적인 평화통일 준비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 기간은 4년이며 사업 시행 2년 후 중간평가를 실시, 그 결과에 따라 지원 연장 여부가 결정된다.

 

접경지역에 위치한 대진대는 그동안 경기북부 통일교육센터(2012년 통일부 지정), 교책연구원인 DMZ연구원(2009년), 북방연구소(2001년) 운영 등을 통해 준비된 통일교육 선도대학의 면모를 갖췄다.

 

이면재 총장은 “대진대는 2018년 중장기 발전계획 ‘대진 VISION 2025’에서 통일교육 선도대학 거버넌스 구축을 이미 표명했고 그 일환으로 통일부 주관 통일교육 선도대학 사업을 준비하여 오늘의 결실을 맺었다”고 평가했다.

 

이어 “사업 운영을 위해 통일교육 선도대학 사업단을 구성해 추진하고 대진평화통일교육원을 신설해 사업 종료 후에도 평화통일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대진대는 ‘2020년 통일교육 선도대학 사업’에 선정됨으로써 명실 공히 ‘통일과 통일 이후를 준비하는 대학, 대진대학교’의 모토가 더욱더 비상할 것으로 보이며, 대한민국의 평화통일교육 기반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주)경기북도일보(GNN)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주)아시아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이건구/기자
"더불어 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시민 모두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209-0082
대진대학교 관련기사목록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