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의회 김경호(가평) 의원, 청소년교통비 적극 홍보 당부

오민석기자 | 기사입력 2020/03/09 [16:24]

경기도의회 김경호(가평) 의원, 청소년교통비 적극 홍보 당부

오민석기자 | 입력 : 2020/03/09 [16:24]

▲ 경기도의회 김경호(가평) 의원(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김경호 의원(더불어민주당, 가평)9일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과 관련해 시군에 소재한 학부모들에게까지 적극적인 홍보를 당부했다.

 

도는 도내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만 13~23세 청소년들에게 연 12만원의 본인 명의 교통카드 사용액을 지역화폐로 지급한다.

 

신청 시기는 금년 7월경으로 반드시 1장의 교통카드를 사용해야하며 선불교통카드 또는 본인명의의 후불교통카드를 사용해야 하며 현금은 환급이 불가능하다. 교통카드는 선불교통카드인 캐시비, 티머니 등 모바일카드를 포함해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범위는 경기버스(시내, 마을)와 연계된 단독 및 환승통행만 지원하며 신청방법은 신규로 구축되는 청소년지원 플랫폼에서 온라인으로 청소년이 직접 신청하면 된다.

 

교통비 지원은 금년 11일부터 사용한 교통비를 소급해 지원하며 7월에 신청을 받아 8월에 지역화폐로 지급한다는 방침이다.

 

지역화폐 발급은 인터넷 모바일에서 경기지역화폐를 검색해 회원가입 후 해당시군의 지역화폐 발급을 신청하토록 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도가 70%를 부담하며 시군은 30%부담으로 진행되며 경기도내 160만 명의 학생이 가평군의 경우는 62백 명이 혜택 받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끝으로 김 의원은 도가 홍보를 하고 있지만 지자체에는 아직 이 제도를 모르는 사람이 많다. 기초자치단체를 비롯해 각 급 학교에 홍보를 적극적으로 시행할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