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구리시 바르게살기운동 수택1동위원회, “행복한 안심마을 만들기 사업”

코로나19 대응 마을공원시설 방역 봉사활동 ‘마중물’, 시 각 단체의 릴레이 봉사 참여 기대..

이건구기자 | 기사입력 2020/07/03 [11:25]

구리시 바르게살기운동 수택1동위원회, “행복한 안심마을 만들기 사업”

코로나19 대응 마을공원시설 방역 봉사활동 ‘마중물’, 시 각 단체의 릴레이 봉사 참여 기대..

이건구기자 | 입력 : 2020/07/03 [11:25]

 

▲ 바르게살기운동 구리시협의회 수택1동위원회가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선도적으로 모범적인 방역활동을 펼치고 있다.(사진=바르게살기 수택1동협의회)

 

경기 구리시 바르게살기운동 수택1동위원회(위원장 윤정수)지속적으로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마을공원 놀이·체육시설 방역과 함께 직접 손소독제를 만들어 배부하는 생활방역 홍보에도 앞장서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3, 바르게살기운동 수택1동위원회(이하 바르게살기)에 따르면, 이번 봉사는 최근 코로나19가 감염 속도를 늦추지 않고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주민들이 집근처를 주로 이용할 수밖에 없는 현실을 감안해, 주민들과 특히 아동들에게 안전한 마을공원을 제공하고자 계획됐다.

 

'바르게살기'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방역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방역봉사에서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공원시설 중 먼저 지난 6191차로 신대촌 공원, 샛말 공원, 돌다리 공원 3개소의 놀이시설과 체육시설을 소독했다.

 

이어 지난 630일에는 2차로 손소독제 만들기를 통해 주민들에게 생활방역의 중요성을 알리는 홍보활동을 펼쳤으며, 이후에도 방역봉사활동의 범위를 넓혀 주민들의 쉼터인 왕숙천 놀이시설 및 체육시설을 꼼꼼히 소독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안승남 시장은 바르게살기가 앞장서서 방역봉사활동을 시작해 많은 단체들의 모범이 되어 준 것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고, 이에 윤정수 위원장은 코로나19대응 방역활동에 관내 단체 및 시민 모두가 동참해 주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방역활동의 선두주자가 될 것이라고 화답했다.

 

한편 바르게살기의 이번 방역봉사에는 구리시협의회(회장 오형근)와 수택1동 행복센터의 전폭적인 후원으로 소독약을 지원받았으며, 협의회에서도 수택1동위원회를 선두로 각동 위원회별 릴레이 방역의 첫 출발로 각동위원장 7월 간담회를 방역봉사로 진행할 예정이다.

*(주)경기북도일보(GNN)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주)아시아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이건구/기자
"더불어 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시민 모두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209-008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