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연천군,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DMZ 주민아카데미 프로그램’ 교육

이건구기자 | 기사입력 2020/07/22 [10:29]

연천군,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DMZ 주민아카데미 프로그램’ 교육

이건구기자 | 입력 : 2020/07/22 [10:29]

▲ 연천군,‘DMZ 주민아카데미 프로그램’ 교육 홍보 포스터(사진제공=연천군청)


경기 연천군(군수 김광철)은 임진강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등재와 한탄강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인증을 계기로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주민교육의 일환으로 오는 29일부터  DMZ 주민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유네스코 2관왕으로서 생물권보전지역과 세계지질공원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지역주민들의 이해증진과 공감대 형성을 목적으로 약 3개월간 매주 화요일 열리며, ‘생물권보전지역과 세계지질공원 브랜드를 활용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DMZ평화관광 서비스 선진화 교육’, ‘생태관광 기획 및 브랜딩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2020 DMZ주민아카데미 교육은 건국대학교 산학협력단(책임 연구원 김재현 산림조경학과 교수) 주관으로 오는 29일 오후 2징파나루 연수원에서 열리는 오픈식에서 각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설명회도 준비돼 있다.

 

올해 교육에서는 강좌 및 토론 프로그램과 벤치마킹, 그리고 영상강의도 마련해 동영상을 내려받아 반복해서 들을 수 있도록 준비를 철저히 했다.

 

끝으로 군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군의 발전을 위해 주민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지역주민의 자긍심 고취와 관광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주)경기북도일보(GNN)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주)아시아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이건구/기자
"더불어 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시민 모두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209-008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