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기도의회 권재형 의원(의정부3), 민락지구 크로스형 횡단보도 집단민원 해결

이건구기자 | 기사입력 2020/10/12 [14:19]

경기도의회 권재형 의원(의정부3), 민락지구 크로스형 횡단보도 집단민원 해결

이건구기자 | 입력 : 2020/10/12 [14:19]

▲ 경기도의회 권재형 의원(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권재형 의원(의정부3)12, 지난 720일 의정부상담소에서 민락센트럴 17단지와 우미린더스카이 아파트 사이 대각선 횡단보도 설치를 촉구하는 지역 주민들의 집단민원 서명서(796)을 접수받고 관계기관 통보 후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민원을 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후속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지난 8일 의정부상담소에서 주민대표자와 의정부시청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설명회를 갖고 향후 진행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해당 민원건은 지난해 6월 접수돼 한차례 심의기관 심사 결과 설치 부적합 판정을 받았었다.

 

그러나, 주민들은 보행자 통행안전과 스쿨존 사고예방을 위해서는 대각선 횡단보도 필요성과 당위성에 인식을 같이하고 재심의를 촉구하는 서명 운동을 지속 전개해 왔는데 권 의원이 관계기관의 협조를 이끌어 재심의한 결과 지난 928일 설치가능 결정 통보를 받은 상태이다.

 

참석한 시 관계자는 그간의 추진 경위에 대해 설명하고 설치 공사에 박차를 가하여 이번달 10월 말까지 완공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권 의원은 스쿨존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과 주민 편의를 위한 민원 사안이 해결돼 기쁘게 생각한다시민들의 집단민원 뿐 아니라 작은 민원에도 항시 귀 기울여 듣는 자세로 민원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발빠르게 움직이겠다고 말했다.

*(주)경기북도일보(GNN)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주)아시아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이건구/기자
"더불어 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시민 모두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209-008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