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남양주시의회, 임시회 열어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조례안 등 부의안건 심사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20/10/14 [16:36]

남양주시의회, 임시회 열어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조례안 등 부의안건 심사

오종환기자 | 입력 : 2020/10/14 [16:36]

▲ 남양주시의회,제 274회 임시회(사진제공=남양주시의회)


경기 남양주시의회(의장 이철영)14일 오는 24일 까지 10일간의 일정으로 제274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이번 임시회는 2020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과 조례안 등 부의안건을 처리할 계획이다.

 

회기 첫날인 제1차 본회의에서는 이영환의원의 5분 자유발언에 이어 시장으로부터 2020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에 대한 제안 설명을 듣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선임의 건을 처리했다.

 

또한, 박은경의원이 대표발의한 남양주도시공사 개발사업 실태파악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은 논의 끝에 부결됐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이영환, 백선아, 박성찬, 이창희, 전용균, 김지훈, 박은경, 김영실의원으로 구성됐으며 위원장에 박성찬 의원 부위원장에 김영실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이어서 회기 둘째날인 15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시의 주요 현안사항에 대해 질의할 계획이다.

 

셋째날인 16일에는 각 상임위별로 조례안 등 부의안건 심사를 한다.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이영환)에서는 남양주시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 조례안, 남양주시 장애인 가족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남양주시 지역사회 통합돌봄에 관한 조례안, 남양주시 재향경우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11개 안건을 심사할 예정이다.

 

아울러,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백선아)에서는 남양주시 드론 활용의 촉진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남양주시 식품공중 위생업소 지원에 관한 조례안, 남양주시 별내 자동 클린넷 및 별내 클린센터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남양주시 폐기물관리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12개의 안건을 심사한다.

 

그 후 19일부터 22일까지 2020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에 대한 심사를 하며 마지막 날인 23일 제3차 본회의에서 모든 안건을 처리하고 10일간의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 할 계획이다.

 

끝으로 이철영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역경제가 위축되고 많은 시민이 고통 받고 있는 만큼 이번 2회 추가경정 예산안에 가용재원이 코로나19 극복과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적정하게 편성됐는지 세심하게 검토해 주실 것을 동료의원 여러분께 당부드린다고 하며 최근 시정이 다소 어수선하지만 공직자 여러분은 맡은바 자리에서 묵묵히 책임을 다해 주요 현안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를 바란다고 했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