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구리시의회 참 의정연구회, 사회적경제 활성화 모색을 위한 강연회 열어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20/10/14 [09:38]

구리시의회 참 의정연구회, 사회적경제 활성화 모색을 위한 강연회 열어

오종환기자 | 입력 : 2020/10/14 [09:38]

▲ 구리시의회 참 의정연구회, "사회적경제 활성화 모색을 위한 강연회"(사진제공=구리시의회)


경기 구리시의회 참 의정연구회(대표의원 박석윤)13일 의회 나눔터에서 사회적경제 활성화 모색을 위한 강연회를 열었다.

 

14일 연구회에 따르면 이번 강연회는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다각적인 분야에서 많은 활동을 하고있는 김정원 착한 나무심기 협동조합 이사장을 초빙해사회적경제의 이해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했으며 사회적경제와 마을공동체에 대해 알아봤다.

 

박석윤 대표의원은 마을공동체를 깊이 이해하고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모색하기 위해 이번 강연회를 마련했다마을공동체 사업의 효과적인 운영을 위하여 더욱 연구하고 공부하는 의정연구회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강연회를 주관한 장승희 의원은 사회적경제는 시장경제가 불러온 불평등·불공정 등을 해소하고 사람과 공동체의 가치를 우위에 두는 경제활동과 시민사회조직을 모두 포함한 것이지만 아직까지 이해가 부족하다.” 오늘 강연회를 통해 시의 사회적경제가 한 단계 더 성숙해지는 계기가 됐다. 더 많은 사회구성원들이 참여하는 사회적경제가 만들어 지길 바란다.” 고 말했다.

 

아울러 김형수 의장은 이번 연구활동에 적극 참여해주신 의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시의 각종 정책 과 조례 등을 공부하고 연구하는 의회로 탈바꿈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9월 출범한 참 의정연구회는 이와는 별도로 구리시 자치법규 현황분석 및 정비방안에 대해 연구과제로 선정해 연구활동을 하고 있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