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구리도시공사,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다' 등급 획득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20/10/15 [10:55]

구리도시공사,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다' 등급 획득

오종환기자 | 입력 : 2020/10/15 [10:55]

▲ 구리도시공사 사무실 전경(사진제공=구리도시공사)


경기 구리도시공사가 15, 2020년도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경영평가는 매년 행정안전부가 전국 249여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평가로 약 20여개의 세부지표를 활용해 대학교수, 회계사, 연구원 등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을 통해 하며, 최근지속가능경영개념을 도입해 사업성과와 효율성 위주 평가에서 사회적 책임을 제고할 수 있도록 리더십 배점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도시공사는 2018년 첫 경영평가에서 최하위 점수(마 등급)를 기록한 바 있으나, 바로 이듬해인 2019년 경영평가에서 79.42(라 등급)을 기록하며 10.71점을 수직상승하는 성과를 거뒀고, 올해 경영평가에서는 83.38점으로 3.96점을 향상시키며등급을 기록했다.

 

이는 혁신성과 100경영효율성과 93.77일자리 창출과 일가정 양립 88.75점 등 지속적인 경영개선 노력과 전사적인 사회적 가치 추진 노력으로 전년 대비 성과가 상당 부분 개선된 데 기인한 것으로 보인다.

 

특히, 도시공사는 지난해 12월 이후 사장 공석이라는 어려운 경영여건 속에서도 시와 시의회의 행정지원과 공사 임직원 들이 합심해 시민중심 경영’,‘사회적 책임 강화를 바탕으로 끊임없이 경영혁신을 해 온 노력을 인정받았다는 평이다.

 

한편 현재 도시공사는 체육 주차시설 등 관리대행과 민관합동 개발방식(PFV)갈매지식산업센터 건립사업 구리랜드마크타워 건립사업을 추진 중이며, 토평동 및 수택동 일원 대상으로 한국판 디지털 뉴딜 정책에 입각한 스마트시티 가칭)구리시 한강변 도시개발사업을 조성하기 위해 민간사업자 공모절차를 진행하는 등 각종 개발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