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고양시, 스포츠사업 부가가치 창출.. 행정안전부장관상 수상

이건구기자 | 기사입력 2020/11/18 [09:32]

고양시, 스포츠사업 부가가치 창출.. 행정안전부장관상 수상

이건구기자 | 입력 : 2020/11/18 [09:32]

▲ 제4회 K-스포노믹스대상 시상식에서. 이재철 제1부시장이 이재준 시장을 대신해 대리수상했다.(사진제공=고양시청)


경기 고양시(시장 이재준)17일 오전, 여의도 전경련회관 3층에서 열린 4K-스포노믹스대상시상식에서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r고 18일 밝혔다.

 

한국스포츠경제신문사와 한국스포츠산업협회가 공동주최한 ‘K-스포노믹스대상은 스포츠와 관련 분야의 융복합을 통해 국내 스포츠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제정된 상이다.

 

올해 4K-스포노믹스대상에서는 대한민국 스포츠산업을 빛낸 16개 지자체와 기업을 수상자로 발표했다.


시는 스포츠산업 육성의 중요성을 인식, 다양한 사업 전개와 부가가치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행정안전부장관상 수상자로 결정됐다.

 

특히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축구국가대표팀 친선경기를 성공적으로 운영하는 한편, 비대면 스포츠 활로를 확보하며 언택트 시대의 또 다른 방향성을 제시했다는 점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시상식에 앞서 열린 팬데믹시대와 스포츠의 미래포럼에서는, 이재철 제1부시장이 시 사례로 본 팬데믹시대의 지역스포츠를 주제로 강연을 했다.

 

이 부시장은 팬데믹시대를 겪는 시민들의 체육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준비한 시의 노력과 고민들을 소개하고 2021년 계획에 대해서도 발표했다.

 

이번 수상에 대해 이재준 시장은, “시는 단순히 이벤트를 위한 스포츠가 아니라 스포츠의 잠재성과 인근 산업과의 융복합에 주목하고 있다면서 이번 수상을 계기로 국내 스포츠산업을 선도하는 도시로서 창의적인 스포노믹스 사업을 확대하고 한국 스포츠 발전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2017년 전국 지자체 최초로 스포츠브랜드 ‘SC Goyang' 론칭 후, 버전 2 발표(2019), 브랜드공모전 2회 실시(2019, 2020), 상품관(2019) 및 온라인숍 개설(2020) 등 성과를 일궜다.

 

이를 통해 지금까지 19개 업체, 81개 상품이 온·오프라인에서 판매되는 등 관내 중소업체 지원과 판로확정, 개발도 돕고 있다.

 

 

*(주)경기북도일보(GNN)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주)아시아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이건구/기자
"더불어 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시민 모두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209-008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