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국립수목원, 광릉숲 생물상 연구 종합 보고서 발간

이건구기자 | 기사입력 2020/11/19 [10:11]

국립수목원, 광릉숲 생물상 연구 종합 보고서 발간

이건구기자 | 입력 : 2020/11/19 [10:11]

▲ 광릉숲 생물상 조사보고 표지(사진제공=국립수목원)


산림청 국립수목원이 19, 광릉숲의 산림생물상 조사 결과를 모은 광릉숲 생물상 조사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지난 2012년 발간된 변화하는 환경과 광릉숲 생물다양성이후 진행된 조사 내용을 추가했으며, 전체 기록 종 수는 6,251 분류군으로 집계됐다.

 

종 목록에는 선태류, 지의류, 식물, 고등균류, 부착조류, 곤충, 저서성대형무척추동물, 양서류, 파충류, 어류, 조류, 포유류와 부착조류 등 12개 생물군으로 2014년 발견된 큰원추리, 부채괴불이끼 등이 새롭게 광릉숲 생물상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

 

광릉숲 생물상 조사 보고서는 국립수목원 누리집 연구간행물을 통해 누구나 내려 받을 수 있다.

 

광릉숲에는 특산식물인 외대의아리, 흰괭이눈, 광릉골무꽃과 희귀식물인 광릉요강꽃, 층층둥굴레, 참작약 등이 포함된 946 분류군의 식물이 자생하고 있으며, 천연기념물인 장수하늘소를 포함한 곤충은 3,932 분류군이 서식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끝으로 수목원 광릉숲보전센터의 김재현 센터장은 광릉숲의 보전 관리와 합리적 이용을 위해 필요한 가장 기초적인 과학적 성과물이며, 이번 보고서를 바탕으로 다양성의 보전 연구, 그리고 관련된 산림행정의 개선 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경기북도일보(GNN)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주)아시아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이건구/기자
"더불어 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시민 모두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209-008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