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남양주시의회 신민철 의원, “택시산업 발전 지원 조례안” 대표발의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21/06/14 [13:47]

남양주시의회 신민철 의원, “택시산업 발전 지원 조례안” 대표발의

오종환기자 | 입력 : 2021/06/14 [13:47]

▲ 남양주시의회 신민철 의원(사진제공=남양주시의회)


경기 남양주시의회(의장 이철영)14, 지난 11일 신민철 의원이 대표발의한남양주시 택시산업 발전 지원 조례안이 상임위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조례안은 택시 서비스 개선과 택시산업 활성화를 위해 교통수단 간의 연계를 위한 통합카드 시스템 구축 교통안전 시설 설치 요금결제, 영상기록시스템 등 시민 편의제공 시설 확충·개선 호출시스템 구축 및 운영지원, 통신료·요금 카드 수수료 지원 통합 브랜드 콜택시 운영 지원 재난 발생 등으로 경영상 심각한 어려움을 겪는 경우 등에 예산 범위내에서 보조금을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조례안이 시행되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택시운수종사자에게 고용·생활안정지원 사업이 추진될 예정인데 시의 추계에 따르면 442명에게 각 50만원의 지원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예상 된다

 

또한 장기적으로는 플랫폼 사업자 진출에 따른 기존 택시업계 종사자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각종 지원책을 할 수 있게 된다.

 

신 의원은조례 시행으로 택시업계 종사자들의 어려움을 다소나마 해소하고 시민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택시를 이용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조례안은 이영환, 김현택, 이창희, 최성임, 전용균, 백선아, 이철영, 박은경, 김지훈, 이상기, 이정애, 김영실 의원과 공동 발의했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