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남양주. 가평 건강보험공단, 에코 플로깅으로 ESG경영활동 ‘선도’

남양주 평내동 주민센터 주변거리에서.. 여성단체 협의회와 공동

오민석 기자 | 기사입력 2022/04/22 [10:12]

남양주. 가평 건강보험공단, 에코 플로깅으로 ESG경영활동 ‘선도’

남양주 평내동 주민센터 주변거리에서.. 여성단체 협의회와 공동

오민석 기자 | 입력 : 2022/04/22 [10:12]

 

▲ 남양주, 가평 국민건강보험공다이 평내동 주민센터 거리 에코플로깅 정화 활동후에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북도일보 =오민석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남양주가평지사(지사장 황덕영)는 지난 20일 평내동 주민센터 주변 거리에서 남양주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신선균)와 함께하는 에코 플로깅 환경정화활동을 했다.

 

플로깅이란 스웨덴어로 이삭을 줍는다라는 뜻인 plocka upp과 영단어 조깅(jogging)의 합성어이며,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행동을 말한다.

 

황덕영 지사장은 최근까지 이어진 사회적 거리두기의 전면해제에 맞춰, 남양주시 여성단체협의회와 함께하는 플로깅으로 ESG경영활동을 본격적으로 선도하는 것은 코로나19로 주춤했던 지역사회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을 정도로 큰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이어 신선균 협의회장은 앞으로도 건강보험과 함께 사회적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에 적극 함께하겠다.”고 답했다.

 

행사 당일 참가자들이 수거한 쓰레기는 재질별로 분리배출되었으며, 수거되지 못한 잔여 폐기물의 경우 관할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수거를 의뢰한 후 본 행사는 성료되었다.

 

한편 건강보험은 보장성 강화, 악수대신목례(악대목), 특사경 도입, 건강검진과 증진 등 기존 사업에 사회적가치 요소를 접목하는 방법으로 평생건강과 국민행복을 위해 노력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경기북도일보의 기사는 기사공유협력사인 아시아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오민석/언론인. 1987년 구리시 풍양신문. 1997년 수도권일보 구리주재 기자. 2001년 중부일보 구리.남양주 주재기자. 2004년 경기신문 구리주재기자.(주) 구리넷 창간 발기인. 2007(주)구리넷 대표기자. 2010년 (주)경춘신문 편집국장. 2013년 (주)구리남양주넷 편집국장 겸 발행/편집인. 아시아 뉴스통신 구리.남양주 주재기자/2016년~2018년 경기북도일보 대표이사 겸 편집국장 / 2013년~ 아시아뉴스통신 경기북부본부 부국장

기사제보.정정요청 핸드폰 010-5631-300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동
메인사진
의정부시 김동근 시장, 임태희 교육감 만나 “고등학교 신설·대체·이전” 협의
  • 썸네일
  • 썸네일없음
  • 썸네일없음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