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의정부시의회, 제316회 임시회 폐회 및 제9대 의회 개원기념식

의정부시민의 삶의 질이 높아질 수 있도록 시의회 본연의 역할 다할 것

이건구기자 | 기사입력 2022/07/26 [15:10]

의정부시의회, 제316회 임시회 폐회 및 제9대 의회 개원기념식

의정부시민의 삶의 질이 높아질 수 있도록 시의회 본연의 역할 다할 것

이건구기자 | 입력 : 2022/07/26 [15:10]

▲ 제 316회 임시회 폐회 후 열린 제9대 의정부시의회 개원기념식.(사진=의정부시의회)


경기 의정부시의회가 26일, 제31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9일간의 의사일정을 마무리한 후, 잠시 미뤄졌던 제9대 시의회 개원기념식을 열고 의정목표인 ‘소통과 협치’의 의회를 만들 것을 다짐했다.

 

먼저 이번 임시회에서는 상임위원회별로 「2022년도 주요 업무계획」을 청취했으며, 상임위원들은 하반기 주요 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코로나19 방역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제2차 본회의에서는「의정부시 시설관리공단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3건의 안건을 의결했으며, 안건에 앞서 정미영 의원이 ‘코로나 후유증 관리센터 운영요청 및 코로나 후유증 관리센터 내 마음상담실 운영요청’에 관해 5분 자유발언을 진행했다.

 

이어 시의회는 본회의를 마무리한 이후 의원회의실에서 13명의 시의원과 김동근 의정부시장 및 간부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9대 개원기념식을 열었다.

 

이날 기념식은 의원 및 집행부 간부 소개, 의장 기념사, 시장 축사, 케이크절단식과 부의장 건배사 순으로 진행한 뒤 오찬 다과회로 마무리했다.

 

최정희 의장은 기념사를 통해 “‘소통과 공감대를 조성하는 협치 의회’라는 의정 목표 아래 47만 시민의 대변자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잊지 않고, 의정부시민의 삶의 질이 높아질 수 있도록 시의회 본연의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주)경기북도일보(GNN)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주)아시아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이건구/기자
"더불어 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시민 모두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209-008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동
메인사진
의정부시 김동근 시장, 임태희 교육감 만나 “고등학교 신설·대체·이전” 협의
  • 썸네일
  • 썸네일없음
  • 썸네일없음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