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파주청년정책협의체 정기회의 열어 청년정책 14개 제안

이건구기자 | 기사입력 2022/07/29 [14:25]

파주청년정책협의체 정기회의 열어 청년정책 14개 제안

이건구기자 | 입력 : 2022/07/29 [14:25]

▲ 파주청년정책협의체 정기회의(사진제공=파주시청)


경기 파주시(시장 김경일)2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2년 제2차 파주시 청년정책협의체 정기회의를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정기회의에는 청년정책협의체 이용빈 위원장등 위원 21명과 청년정책 유관부서가 참석한 가운데 협의체 발굴 제안에 대한 부서 검토의견 공유, 청년 의견 수렴·청년정책협의체의 하반기 일정 등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 협의체 위원들은 소통·참여분과 파주청년총회, 길거리 문화존 조성 등 4개 의제 일자리분과 청년특허사관학교, 파주시 가업승계과정 지원 2개 의제 복지·문화 분과 파주시 여성안심 홈세트, 파주 거리버스커 등 8개 의제 총 14건의 정책 의제에 대해 발표했다.

 

시는 협의체 위원들과 제안사업에 대해 적절성, 실현 가능성 등 의견을 나누고 협의했으며, 향후 시 청년정책협의체는 부서 검토를 바탕으로 분과별 최종 제안을 선정해, 오는 8월 파주시 청년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선호도 투표를 할 계획이다.

 

김지숙 청년정책담당관은 청년정책협의체가 청년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발굴에 최선을 다해주고 있다, “민선8기가 출범한 만큼, 청년정책 분야에서 청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청년들이 살기 좋은 더 큰 파주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파주 청년(19~34) 30명으로 구성된 청년정책협의체는 지난 1월 출범 이후 청년정책·사업 제안, 청년정책 홍보, 청년 의견 수렴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주)경기북도일보(GNN)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주)아시아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이건구/기자
"더불어 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시민 모두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209-008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동
메인사진
의정부시 김동근 시장, 임태희 교육감 만나 “고등학교 신설·대체·이전” 협의
  • 썸네일
  • 썸네일없음
  • 썸네일없음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