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한국부동산원 & 한국프롭테크포럼, 「제1차 부동산 데이터 아카데미」공동진행

부동산 데이터 분석 실습교육 통한 프롭테크 전문인력 양성

이건구기자 | 기사입력 2023/08/20 [14:02]

한국부동산원 & 한국프롭테크포럼, 「제1차 부동산 데이터 아카데미」공동진행

부동산 데이터 분석 실습교육 통한 프롭테크 전문인력 양성

이건구기자 | 입력 : 2023/08/20 [14:02]

▲ 행사 포스터(사진 좌측) 및 부동산 빅데이터 플랫폼 메인페이지.(사진=한국부동산원)


한국부동산원(원장 손태락/ 이하 한부원)은 한국프롭테크포럼(의장 배석훈)과 공동으로 오는 22일부터 912일까지 매주 화요일 한부원 서울강남지사 사옥 대강당에서 2023년 제1차 부동산 데이터 아카데미(이하 부동산 데이터 아카데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20일 한부원에 따르면 부동산 데이터 아카데미는 양질의 부동산 데이터 개방을 목표로 한국부동산원 컨소시엄이 추진 중인 부동산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구축 사업(’22.7) 데이터 생태계 조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운영된다.

 

한국부동산원 컨소시엄은 주관사인 한부원과 참여사인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프롭테크포럼, 한국교통연구원, 공간정보산업진흥원, 직방, 스페이스워크, 오아시스비즈니스, 어반베이스, 리파인 등 총 14개의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으로 구성됐다.

 

이번에 실시되는 1차 아카데미는 부동산 데이터를 실무에 활용하고자 하는 일반인과 기업종사자 40명을 대상으로 하며, 8(R(통계패키지) 기초문법과 데이터 다루기, 데이터 정제와 기술통계, 데이터 시각화, 실거래가 데이터 및 공간데이터를 활용한 분석 실습 등)의 부동산 데이터 분석 방법론 및 실습 교육과정으로 편성된다.

 

또한, 10월 중순 개설 예정인 2차 아카데미에서는 부동산 빅데이터 플랫폼 홈페이지에서 현재 개방하고 있는 주거용 정보, 상업용 정보, 건축설계 정보, 고정밀 공간정보, 이종분야 융합정보 등 부동산 세부 영역별 데이터의 소개와 활용 사례를 다룰 예정이다.

 

한부원 손태락 원장은 이번 아카데미가 프롭테크 산업의 핵심자원인 부동산 데이터의 실무 활용 노하우를 제공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한부원은 부동산 데이터 생태계 조성과 전문인력 양성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주)경기북도일보(GNN)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주)아시아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이건구/기자
"더불어 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시민 모두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209-008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