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양주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 대성황

이건구기자 | 기사입력 2023/09/25 [13:05]

양주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 대성황

이건구기자 | 입력 : 2023/09/25 [13:05]

▲ 양주시 나리농원 천일홍 축제장(사진제공=양주시청)


경기 양주시
(시장 강수현)25일 지난 18일부터 24일까지 ‘9, 변치 않는 사랑을 만나다!’를 부제로 나리농원에서 열린 ‘2023 양주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축제주간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시민참여 프로그램인 설채현 수의사의 반려견 강연과 식물정보통 강연, 리마인드 웨딩 이벤트, 그리고 천일홍 사랑의 버스킹 공연을 진행하며 축제의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또한 전야제가 열린 22일에는 광사동 하늘물공원에서 나리농원까지 1군단 군악대, 11개 읍면동이 참여한 250명 규모의 플라워 퍼레이드가 펼쳐지며, 시민들에게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축제 메인 기간인 주말 23, 24일에는 다채로운 행사 및 체험 등이 열리며 청명한 가을 날씨를 만끽하기 위해 12여만 명의 많은 관광객이 축제장을 찾았다.

 

이어 23일 주간에는 어린이 태권도, 시니어 합창 페스티벌 등의 공연을 진행했으며, 저녁에 펼쳐진 천만송이 천일홍 노래자랑은 예선을 통과한 10팀이 무대에 나서 끼와 재능을 뽐냈으며, 1,2,3등과 인기상을 수상했다. 이어 가수 이보람, 김종국, 도미노보이즈의 천일홍 특별콘서트는 3천여명의 많은 시민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또한 나리농원 앞 도로변에는 천일홍 관련 체험, 우수농산물 판매, 가족체험 등 140여 개의 체험 부스가 진행돼 가족단위 나들이객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했으며 먹거리존과 그늘막쉼터 공간 운영으로, 관람객의 편의시설 또한 충분히 마련했다.

 

더불어 행사 마지막 날인 24일 주간에는 연극공연, 플라워 패션쇼, 국악 공연이 펼쳐졌으며, 뒤이어 열린 드론 라이트쇼는 변치않는 사랑과, 시승격 20주년을 주제로 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나리농원 꽃밭을 아름답게 수놓았다. 이어 양주시립교향악단과 가수 박혜원의 협연한 폐막공연은 아름다운 연주로, 행사장을 찾은 가족, 친구, 연인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했다.

 

끝으로 강수현 시장은 천일홍 꽃말인 변치 않는 사랑을 주제로 가족, 친구, 연인과 사랑을 재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 됐길 바라며, 풍성한 아름다운 계절에 펼쳐지는 천일홍 축제에 여기 계신 모든 분의 마음에 힐링의 시간과 많은 추억을 가지고 가셨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경기북도일보(GNN)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주)아시아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이건구/기자
"더불어 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시민 모두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209-008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동부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