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기도의회 임상오 의원,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를 위한 경기북도 지역간 합심 강조

이건구기자 | 기사입력 2023/11/01 [10:28]

경기도의회 임상오 의원,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를 위한 경기북도 지역간 합심 강조

이건구기자 | 입력 : 2023/11/01 [10:28]

▲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참여형 숙의공론조사 결과보고회(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가
1, 임상오 의원(동두천2)이 지난 31일 도청 북부청사 평화누리홀에서 열린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도민참여형 숙의공론조사에 대한 결과보고회에 축사자로 참석했다고 밝혔다.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에 대한 도민 숙의공론조사 결과 설치 필요성에 공감하는 의견과 주민투표에 반드시 참여하겠다는 의견이 각각 74%, 85% 로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으며, 임 의원은 축사를 통해 경기북부 분도 논의는 30여년 전부터 시작했으나 결실을 맺지 못한채 경기북부는 경제발전에서 소외돼왔다면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는 낙후된 경제를 회복하고 잠재된 성장력을 발휘해 자생적 발전을 이루기 위한 것으로 향후 주민투표와 특별법 통과를 위해 경기북부 지역 모두 합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최근 김포시가 서울 편입을 주장하며 독자노선을 보이는 등의 양상에 대해 임 의원은 우려를 표명하며, “경기북부 개별 지역의 독자적인 노선은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의 동력을 감소시킬 수 있으니 경기북부지역이 모두 합심하여 성공적 추진을 위해 노력하자고 말했다.

 

또한, 지난 경기도 국정감사장에서 임 의원은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김교흥 위원장에게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를 위한 특별법안 통과 등을 촉구하는 내용의 서한문을 전달하고,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국회의원들에도 서한문을 전달하는 등 국회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한 바 있다.

 

 

 

 

한편, 임 의원은 도의회 경기북부특별자치도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당파적 이익을 초월한 협력을 이끌고 있다.

*(주)경기북도일보(GNN)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주)아시아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이건구/기자
"더불어 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시민 모두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209-008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