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남양주시 주광덕 시장, “2024년에는 새로운 기회가 넘치는 역동적인 남양주시 이끌 것”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24/01/26 [02:38]

남양주시 주광덕 시장, “2024년에는 새로운 기회가 넘치는 역동적인 남양주시 이끌 것”

오종환기자 | 입력 : 2024/01/26 [02:38]

▲ 남양주시 주광덕 시장이 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제공=남양주시청)


경기 남양주시 주광덕 시장이 지난
24일 제300회 남양주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100만 자족도시 완성을 위한 미래 성장동력 마련에 행정력을 집중해 남양주 슈퍼성장을 속도감 있게 이끌어 가겠다고 밝혔다.

 

26일 시에 따르면, 이 날 발언에서 주 시장은 특히 올해 주요 역점사업으로 메가시티 남양주에 걸맞은 미래도시형 신청사 건립을 제시했다. 신청사 건립의 재원, 건립방식, 공간배치 등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을 시작해 단순히 행정서비스만 제공하는 곳이 아닌 공공성·개발성·상징성을 갖춘 융복합 공간으로 공공청사의 새로운 모델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주 시장은 민선 83년 차를 맞아 최고의 교통도시 자족기능을 갖춘 미래첨단도시 시민들의 자부심이 되는 문화예술도시 배움으로 성장하고 나눔으로 변화하는 교육·복지 도시 조성 계획이 담긴 2024년도 시정 운영 방향을 제시했다.

 

먼저, 74만 남양주 시민의 최우선 해결과제인 교통체계 개선을 위해 GTX-B노선 상반기 착공 GTX-D·E·F 노선의 남양주 연결 수석대교 조기 건설 별내선의 차질 없는 개통 9호선 남양주 연장사업 추진 수도권 제2순환선 남양주~포천 구간과 오남과 수동을 연결하는 국지도 98호선의 완공 땡큐버스 노선체계의 지속 개편과 확충 원도심과 신도시 중심을 잇는 교통망을 통해 도시와 사람이 잘 연결되도록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6월에 개통되는 별내선을 비롯해 9호선 그리고 중부연결고속도로 사업을 통해 그동안 동서방향으로 집중돼 있던 남양주의 교통체계를 남북으로도 원활하게 소통하게 함으로써 사통팔달의 교통체계 구축하겠다고 설명했다.

 

또한, 남양주 슈퍼성장에 필요한 자족기능을 갖추기 위해 도시첨단산업단지 120에 바이오 메디컬·신소재 융합 등 고부가가치 산업 중점 배치 및 IT·AI 인공지능 등 지식기반산업 인프라 구축, 글로벌 앵커기업과 초대형 데이터센터 유치 혁신적인 수소도시 조성 경의중앙선 다산지금지구 철도복개 및 공원조성사업의 차질 없는 진행 상급종합병원과 연계한 의료·바이오 R&D단지, 레지던스 등 미래형 복합의료타운 조성과 백봉지구 종합의료시설 부지에 공공의료시설을 반드시 유치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시민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문화예술도시 조성을 위해 대한축구협회 주관의 K4리그 참가 1,000석 이상 규모의 대형문화예술회관 조성 복합문화센터 조성 남양주문화재단 설립 퇴계원 운동장·평내 체육문화센터, 오남읍 축구장 확충 물맑음수목원 내 숲 문화 센터와 가족 숲 체험원 조성몽골문화촌 재정비 사업을 추진한다. 올해 개최되는 경기정원문화박람회를 대한민국 최고 수준의 정원박람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교육과 복지정책에서 정약용 아카데미 센터 구축 휴먼북 인생대학 개강 휴먼북과 연계한 학습공동체 활성화 청년창업센터 운영 청년기본소득 지급 청년주거복지 지원 청년마음건강센터 운영 청년 예술창작 지원사업 진로 진학 박람회 개최 1회 이상 찾아가는 학교 방문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학교 실내체육관 건립과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 지원 나눔문화정착 남양주형 돌봄센터상상누리터운영 다산·별내 노인복지관 조성과 장애인복지관 건립 추진 등 배움으로 성장하고 나눔으로 변화하는 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주 시장은 “2024년 한 해는 상상 더 이상의 남양주가 보다 구체적인 성과로 가시화되는 중요하고 의미있는 해가 될 것이며, 새로운 기회가 넘치는 역동적인 남양주시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성장하고 변화하는 남양주 슈퍼성장시대를 위해 74만 시민시장을 비롯한 의원 여러분과 함께 힘차게 열겠다.”라고 말했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