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구리시재향군인회, 2024년 제41차 정기총회 및 기념식 개최

- 올바른 국가관과 확고한 안보관 정립... 안보 역군의 책임을 다할 것...

고기환 기자 | 기사입력 2024/02/01 [18:37]

구리시재향군인회, 2024년 제41차 정기총회 및 기념식 개최

- 올바른 국가관과 확고한 안보관 정립... 안보 역군의 책임을 다할 것...

고기환 기자 | 입력 : 2024/02/01 [18:37]

41차 정기총회 및 기념식를 마치고 내빈들과 기념촬영 (사진=고기환 기자)

 

구리시재향군인회(회장 최병만)21일 오전 10시 보훈·향군회관 3층 대강당에서 백경현 구리시장, 권봉수 구리시의회 의장,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나태근 국민의힘 당협위원장, 양경애 시의회 부의장, 신동화 운영위원장, 정은철, 김용현, 김성태 시의원, 이승우 보훈향군단체 협의회장, 김영란 재향군인회 여성회장, 유관기관 단체장, 향군회원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제 41차 정기총회 및 기념식을 개최 했다.

이날 오준필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된 1부 총회는 2023년 사업성과 및 회계결산 보고, 감사보고, 2024년 사업추진 및 예산사용 계획보고, 2부 기념식은 내빈소개, 개회선언, 국민의례, 향군의 다짐제창, 향군 발전 유공자 12명에게 대한 표창·포상 수여, 기념사, 축사, 결의문 채택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최병만 구리시재향군인회장은 향군은 제대군인들의 친목 단체이며 진정한 대한민국 최고·최대 안보단체로써 올바른 국가관과 확고한 안보관 정립에 기여하고 있다며, 안보 역군의 책임을 다할 것이며, 회원의 복지증진 및 봉사활동을 통해 신뢰받는 향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축사를 통해 국가안보의 주역으로 지역 안보뿐 아니라 자원봉사활동 등 다양한 공익활동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구리시 재향군인회가 나라의 안보와 평화를 위하여 선봉이 되어 지역 안보 활동에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어 권봉수 구리시의회 의장은 지난날 국가안보를 위해 젊음을 바쳤던 향군 회원들도 더욱 젊고 더욱 힘 있는 선진 향군을 건설해 튼튼한 국가안보의 버팀목이 되고, 구리시의 안보를 든든히 지키는 역할을 해나가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윤호중 국회의원은 이날 축사에서 대한민국이 국제사회에서 G7 선진국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세계 8강 수준의 국력과 위상에 오른 것은 바로 재향군인회와 같은 애국단체의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앞으로도 국회 차원에서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구리시 재향군인회는 지역봉사활동, 안보교육, 안보현장 견학 등 구리시의 안보의식 강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한편, 회원 상호간의 친목을 도모하고 권익을 향상시키며, 국가발전과 사회공익의 증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195221일 창설됐다.

 

41차 정기총회 및 기념식를 마치고 내빈들과 보훈·향군 단체장 기념촬영 (사진=고기환 기자) 

41차 정기총회 및 기념식를 마치고 내빈들과 여성회원 기념촬영 (사진=고기환 기자)

안녕하세요. 경기북도일보 고기환 기자입니다.
당신을 위해 진실 만을 전달 하겠습니다.
소외된 이웃과 정겨운 이웃들의 소식을 발 빠르게 전해드리겠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010-9498-7429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