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 ‘경기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19/03/14 [09:20]

경기도, ‘경기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

오종환기자 | 입력 : 2019/03/14 [09:20]

▲ 경기도청 전경(사진=경기도청)     ©GNNet

 

경기도가 13일 우수 아이템을 갖고 있는 예비·초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2019 경기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창업프로젝트)’을 추진, 성공적인 사업화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창업 꿈나무들을 위한 개방형 창업·협업 공간인 창업베이스캠프도 함께 운영한다.

 

올해 사업 대상은 유망 예비 및 초기(3년 이내) 창업자 총 80명이다. 사업에 선정되면 아이템 개발 및 시제품 제작, 지식재산권 출원·등록, 전시회 참가, 홍보·마케팅, 전문가 매칭 1:1 멘토링 등에 필요한 사업화 자금을 최소 1500만원에서 최대 3천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파주벤처센터(북부권), 한경대(남부권), 시흥비즈니스센터(서부권), 창업베이스캠프(수원권) 등 도내 4개 권역 공동창업실을 운영, 창업프로젝트 참여자에 한해 사업장으로 등록·사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도는 또한 올해 창업에 관심이 있는 도민 600명을 대상으로 개방형 창업공간인 창업베이스캠프를 운영하기로 했다.

 

이곳에서는 1:1 개인멘토링 프로그램과 정기 그룹 멘토링 데이를 운영해 사업화·마케팅, 지식재산권, 자금·투자 등 창업 시 꼭 알아야 할 사항에 대해 전문가의 컨설팅을 받아볼 수 있다.

 

이 밖에도 민간기관과의 협력으로 시장조사 프로그램을 운영, 시장조사 및 검증 등을 지원해 창업 성공률을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도는 오는 29일 오후 6시까지 참여자를 모집하며, 창업베이스캠프는 연중 계속 참여자를 모집한다. 참여 희망자는 해당 기간 내 경기도 중소기업 정보포털 이지비즈에서 신청하면 된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